안녕하세요 핀에어입니다. 핀에어는 ATPCO 운임 관리 시스템 (Category 33- Voluntary Refunds)을 통해 대한민국 출발행 항공권 발권 후 24시간 이내에 여행사에서 환불 요청시, 운임 규정에 상관없이 무료 취소 및 환불 정책을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발권 후 24시간 이내 환불 가이드라인 적용대상: - - 핀에어 항공권 (105~)
- - 전 구간 미사용 대한민국 출발 항공권
- - 출발전 (노쇼 제외)
- 단) OB fee는 시스템 자동 환불 되지 않기 때문에 매뉴얼 적용하여 환불 진행
처리방법: - - 항공권 구매 당일 취소 : 예약 취소 및 VOID 처리
- - 발권 후 24시간 이내 환불일 경우,
Ex: 2025년 1월 2일 15시00분 ISSUED → 2025년 1월 3일 14시59분까지 환불 가능 - 1) Amadeus Ticket Charger (ATC) Voluntary Refund 진행
또는 - 2)다른 GDS에서 제공하는 자동 환불 프로세스 사용하여 진행
- 별도의 OSI / REMARKS / TOUR CODE / WAIVE CODE 등 필수 기재 항목 없음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내용은 핀에어 한국 고객서비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핀에어 한국 고객서비스 * Tel ) 0030 864 0115 (한국어1/한국내 발신시 무료) / 월-금 (9AM ~ 6PM) // 토,일 휴무 E-mail ) Korea@finnair.com Homepage ) Finnair.com/kr ( 우측하단 “채팅” 업무시간내 한국어 상담 가능) *핀란드 고객서비스 (영어) * Tel ) +358 300 871 160 (수신된 통화당 1.70유로 + 지역 네트워크 요금) / 24시간 Join us in creating a more inspiring, sustainable and brighter future of travel at www.finnair.com/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