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핀에어입니다. Finnish Aviation Union (IAU)는 5월 2일과 5일, 항공 운송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파업을 예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예정된 파업에 대비하고자, 아래 일정의 항공권 처리 방안을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어 조치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항공편 운항 취소가 확정되는 경우, 순차적으로 본사에서 PNR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아직 항공편이 운항취소가 되지 않은 경우에도 승객께서 파업으로 인한 날짜 변경 및 환불을 요청하신 경우, 해당 적용날짜를 반드시 확인하셔서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대상: 4월 25일까지 발권 완료된 항공권 2. 날짜변경시: +/- 14일까지 최초 1회만 변경 수수료 없이 가능 => 동일 클래스 내에서 예약 가능한 클래스로 예약 후 핀에어로 INVOL 리이슈 요청 (NO-ADC) 또는 예약시 동일한 클래스로 재예약 후 대리점에서 직접 REVALIDATION 처리 가능 => 출발일 변경한 경우, 오리진 스케줄과 동일하게 체류일 계산하여 귀국일 설정 가능 => 단, 항공권 기본 조건이 변경 불가 티켓인 경우, 핀에어 고객서비스로 연락하여 처리 가능 3. 여정 변경 시 : 핀에어(AY)만 대체편 제공 가능 4. 환불 시: 5월 2일 출발 항공편으로 전체 또는 부분 미사용 항공권에 대해 FULL REFUND 가능 (GDS로 대리점에서 직접 처리) 5. 중요!! PNR 필수 입력 사항: RM VOL CHANGE IAU INDU MAY25 6. 추가서비스 환불( EMD : 사전좌석배정, 추가수하물등 항공편 이용에 제반된 추가서비스 선결재된 경우) : => 대리점에서 판매한 경우, BSP 링크를 통해서 RA로 전체환불 요청 (RA REASON 에 반드시 PNR 필수입력사항과 동일한 내용 기재필수) => 승객께서 핀에어를 통해 직접 구입하신 경우, 핀에어 웹사이트에서 환불 요청 https://www.finnair.com/kr-ko/%EA%B3%A0%EA%B0%9D-%EA%B4%80%EB%A6%AC-%EC%84%BC%ED%84%B0-%EB%B0%8F-%EC%97%B0%EB%9D%BD%EC%B2%98-%EC%A0%95%EB%B3%B4/%EB%AC%B8%EC%9D%98-%EB%B0%8F-%EC%8B%A0%EC%B2%AD-%EC%96%91%EC%8B%9D/%ED%99%98%EB%B6%88-%EC%96%91%EC%8B%9D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내용은 핀에어 고객서비스 (한국어1)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핀에어 드림. *핀에어 한국 고객서비스 * Tel ) 0030 864 0115 (한국어1/한국내 발신시 무료) / 월-금 (9AM ~ 6PM) // 토,일 휴무 E-mail ) Korea@finnair.com Homepage ) Finnair.com/kr ( 우측하단 “채팅” 업무시간내 한국어 상담 가능) *핀란드 고객서비스 (영어) * Tel ) +358 300 871 160 (수신된 통화당 1.70유로 + 지역 네트워크 요금) / 24시간 Join us in creating a more inspiring, sustainable and brighter future of travel at www.finnair.com/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