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입니다. Look-to-Book Ratio 규정이 추가되어 추가 공지 드립니다.
- 정의 : 특정 기간 동안의 총 조회 건수를 순 예약 구간(= 예약
구간 – 취소 구간) 으로 나눈 값입니다.
- 제한 기준
여행사는 월별 Look-to-Book Ratio를 500 이하로
유지해야 합니다. 월 기준치를 초과할 경우 여행사에 통보하며,
여행사는 1개월내 예약을 시정해야 합니다. 시정
기간 내에 개선되지 않을 경우, 초과 조회 건수에 대해
ADM이 발행될 수 있습니다.
- 예시 : 2025년 1월에 한 여행사가 10,000건의 예약을 생성하고 1,000건을 취소한 경우, 순 예약 구간은 9,000건입니다. 같은 달 총 조회 건수가 45,000,000건이라면 Look-to-Book Ratio는 5,000 (45,000,000 ÷
9,000) 이 됩니다. 이는 허용 기준(500)을 4,500 초과한 수치이며, 초과된 조회 건수는 9,000 × 4,500 = 40,500,000건으로 계산되며, 이에
따라 ADM이 적용됩니다.
(2024-12-04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입니다. 가루다인도네시아 예약 및 ADM 정책이 2025년도 1월부터 변경되는 사항이 있어 수정공지 드립니다. (**Married Segment 관련 ADM 규정 및 승객 연락처 필수 입력 항목 추가**)
아래 업데이트 된 자세한 내용과 첨부파일(Garuda Indonesia Booking and Ticketing Policy) 참고하여 업무에 반영해 주시길 바랍니다.
[가루다인도네시아 예약 정책]
1) 중복 예약(Duplicate Bookings) 중복 예약이라 함은 동일 승객명으로 항공편, 예약 클래스, 날짜 등이 같거나 물리적으로 동시에 여행할 수 없는 여정으로 예약된 예약이 2개 이상인 예약을 뜻합니다. 위 경우 최초 생성된 예약건을 제외하고 나머지 중복 예약 PNR(들)은 ADM 부과 대상입니다. 2) 가명 예약(Fictitious Bookings) 가짜 이름, 유명인, 캐릭터 이름 등 테스트 목적으로 판단되어지는 가명 예약건은 ADM 부과 대상입니다. ex) TRAVELLER/FLIGHT, MOUSE/MICKEY, ABCDEFGH/BBCC, XXX/YYY 3) 유효하지 않은 상태의 여정(Inactive Segment) HX, NO, UC, UN, WK 등 유효하지 않은 상태의 여정은 최소 출발 24시간 전까지 정리되어야 하며, 취소되지 않은 여정은 ADM 부과 대상입니다. *HX - Holding Cancelled *NO - No Action Taken *UC - Unable/Flight Closed *UN - Unable/Flight Cancelled *WK - Was Confirmed 4) 반복적인 예약 및 취소(Churning) 어떠한 이유를 막론하고 예약과 취소를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행위는 ADM 부과 대상입니다. 하지만 최대 5회까지의 예약/취소는 허용되며, 5회를 넘어선 반복된 예약과 취소는 ADM에 해당되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5) 취소되지 않은 대기 예약 (Waitlist) 반복적으로 대기 예약을 생성해도 좌석 확약의 가능성은 높아지지 않으며, 출발 전까지 대기 예약 여정을 취소하지 않는 경우는 ADM 부과 대상에 해당됩니다.
6) Passive Booking Passive booking은 개인 예약의 발권 목적으로만 허용되며, 발권 전에 Passive Segment 생성 후 발권 이후 즉각적으로 삭제되어야 하며 이 작업은 동일한 날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발권 이후에 삭제되지 않은 Passive Segment가 있는 경우는 ADM 부과 대상에 해당됩니다.
7) 최소 환승 시간 (MCT;Minimum Connecting Time) 위반 여행사는 항공사에서 고지한 최소 환승 시간(MCT)을 준수하여 예약하여야 하며, 위반하여 예약을 진행할 경우 ADM 부과 대상에 해당됩니다.
8) 연결 구간 (Married Segments) 규정 위반 여행사는 연결 구간(Married Segments)으로 예약된 항공편 구간은 절대 분리해서는 안되며 연결 구간에 대한 재예약 또는 취소는 동시에 이루어져야합니다. 더 낮은 클래스를 예약하기 위해 연결 구간(Married Segment)을 깨거나 O&D로 예약해야 하는 연결편이 있는 예약을 각각 별도로 조회하여 예약하여 항공사의 좌석 관리 규칙을 악용할 경우 ADM 부과 대상에 해당됩니다.
9) 승객 연락처 입력 항공편 운항 변경시에 안내를 받기 위해 여행사는 여행사는 승객의 연락처(이메일, 휴대폰번호)를 PNR 상 SSR라인에 CTCE와 CTCM 항목으로 넣어야 하며, 입력 미 기재로 인해 발생되는 승객의 어떠한 클레임은 여행사의 귀책사유로 간주됩니다.
10) Look-to-Book
Ratio 준수 여행사는 조회 요청과 순 예약 구간의 비율(Look-to-Book Ratio)을 월 500 이하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Look to book ration = 조회요청 ÷ 순
예약 건수) 월 기준 초과 시 항공사에서 여행사에 통보하며, 여행사는 1개월 이내에 시정 조치를 완료해야 합니다. 시정 기간 이후에도 기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초과 거래 건수에 대해 ADM 부과
대상에 해당됩니다. [ADM(Agency Debit Memo) 금액] No. | POLICY | CHARGES (POS non ID) | 1 | Duplicate Booking,
Impossible and/or illogical bookings | USD15 per
passenger per segment | 2 | Training, Fictitious, and/or Speculative
bookings | USD30 per
passenger per segment | 3 | Un-canceled Inactive Segments | USD15 per
passenger per segment | 4 | Churning | USD15 per
passenger per segment | 5 | Un-canceled Waitlist Segments | USD15 per
passenger per segment | 6 | Passives bookings | USD15 per
passenger per segment | 7 | Minimum Connecting Time (MCT) | USD300 per
GA finding | 8 | System Manipulation (Married Segment) | USD300 per GA finding | 9 | E-ticket validation (Invalid Ticket) | USD15 per
passenger per segment | 10 | ADM Fee per ADM issuance | USD15 | 11 | Excessive Look to Book Ratio | USD 0.0005 per excessive transactions |
위의 내용 참조하시어 업무적 비용발생이 생기지 않도록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0 관리부 : 02-753-8847 0 영업부 : 02-3789-0831 0 예약과 : 02-773-2092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