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S 오남용 (Misuse) 이란? 카타르항공은 GDS를 사용하여 생성되는 예약이 실제로 승객의 운송으로 이어진다는 전제로 GDS사에 구간(Segment) 당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이 중, 실제로 승객이 탑승하지 않은 구간에 대해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를 일컬어 당사는 GDS 오남용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용 좌석(Inventory)의 중복 점유 또는 예약 규정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되는 상황으로 인해 당사는 항공권 판매 기회 손실 및 부당한 비용이 발생되며, 최소한의 비용인 GDS 예약 비용을 여행사에 청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GDS 오남용은 아래의 사항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EXCESSIVE CHURNING: DUPLICATE BOOKINGS: FICTITIOUS OR FAKE NAMES: (‘ABC’, ‘WWW RRR’ ) PASSIVE BOOKINGS: WAITLIST BOOKINGS: NON-PRODUCTIVE BOOKINGS: (HX, NO, UC, UN ) , FALSE TICKET NUMBERS TO BLOCK INVENTORY: INVALID FLIGHT NUMBER: INCORRECT GROUP BOOKINGS: Late cancellations: 24
이 중, 과당 예약과 중복 예약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EXCESSIVE CHURNING 과당 예약은 예약과 취소의 반복이 4회 이상 (예약/취소-예약/취소-예약/취소 3회 초과 시) 발생되는 경우입니다. 예약 기록 상 국가/GDS/여행사명/IATA번호/PCC(OID)/편명/예약클래스(Booking Class)/여정일자/출발/도착/승객명이 모두 일치하고 예약, 취소 4회 이상 반복을 충족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ATR 여행사는 IATA번호 제외) [위반 발생 시 청구 내역] 
Duplicate bookings 중복 예약은 동일 여행사/동일 승객/동일 여정(출발/도착)의 조건을 충족하는 예약이 동시에 2개 이상 존재하는 경우입니다. 여러 개의 PNR이 생성이 되면 최초의 예약 외에는 중복 예약으로 간주됩니다. 아울러 아래의 경우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2일내 동일 여정이 동일한 PCC로 예약 (예, DOH-LON 여정이 7/5일, 7/6일 양일 간격으로 있는 경우) - 출발 24시간 이내에 기존 여정을 취소하고 새로 예약 생성 시에도 중복 예약 명목으로 ADM 발생 (항공사는 기존 여정과 새로 바뀐 여정 모두에 대해 GDS 비용을 지불하며, 해당 비용에 대해 청구함) - 비활성 여정 (HX, NO, UC, UN 등)이 PNR에 남아 있는 상태에서 동일한 여정 생성 시 [위반 발생 시 청구 내역] 
ADM 부과액 과당/중복 예약은 여정 당, 승객 당 US$8.00이 일괄되게 적용되며, 그 외 사례는 GDS별로 다릅니다. 또한, ADM 수수료는 ADM 당 US$ 25.00 입니다. 단, ADM 정산이 불가한 ATR 여행사에는 별도 인보이스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제시된 기한 내에 정산이 되지 않을 경우는 당사 좌석의 조회 및 예약 생성이 불가함을 알려 드립니다. (2019. 2월 중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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