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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에어 예약 및 발권, 신용카드결제 규정 (updated MAY 2021)

  • 분류 : 항공사뉴스
  • 조 회 수 : 1847
  • 작 성 일 : 2021-06-01 오후 3:39:12, 최종 수 정 일 : 2022-10-06 오후 4:28:12

발신: 핀에어 한국지사

수신: 핀에어 판매 모든 대리점


제목 : 핀에어 예약 및 발권, 신용카드결제 규정 (updated MAY 2021)


안녕하십니까, 핀에어입니다.

하기와 같이 핀에어의 업데이트된 예약 및 발권규정과 신용카드결제 규정을 공지해 드리오니 업무에 유의하여 주시어,

ADM으로 인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ADM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이메일( finnair.seoul@finnair.com )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핀에어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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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nair Payment policy (updated 10.5.2021 ver2.0)

규정 원문 : https://easy.finnair.com/kr-en/reservation---ticketing/payment-policy



1) Customer’s credit card :
여행사에서는 승객 신용카드의 다음 사항을 확인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유효한 신용카드인지, 카드소유자의 승인을 받은 결제인지, 핀에어에서 승인한 (가맹)신용카드인지 확인)

2) Agent’s own credit card (여행사명 또는 여행사직원의 이름으로 발행된 신용카드)
: 핀에어는 여행사 소유의 신용카드(여행사 법인명의/여행사직원 명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용이 금지된 신용카드로 판매한 경우,
결제된 총금액의 3%+ Admin fee 50euro가 ADM으로 청구됩니다.

Finnair Booking and Ticketing policy


오용, 허위, 남용된 예약은 Finnair의 예약 및 발권 정책을 위반한 것이며, 이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다음 목록에서 Finnair 예약 및 발권 정책에 따라 ADM이 부과되는 다양한 예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아래 목록의 예시로만 제한적으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모든 경우를 포함한 것이 아닙니다.


규정 원문 : https://easy.finnair.com/kr-en/reservation---ticketing/booking-and-ticketing-policy


  1. 가상/허위 예약 (Fictitious bookings/incl. fake name bookings)

Speculative and fictitious bookings: 승객의 요청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가상의 예약

Training and test bookings: 교육용, 스케줄 또는 운임 확인용

  1. 승객 이름 요건 (Passenger name element requirements)
    : 운임 규정에 따라 변경이 허용되며, 테스트 예약 또는 가짜 이름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1. 중복 예약 (Duplicate bookings)

  1. 동일 PNR내 중복구간 예약 (Duplication of space within the same PNR)
    : 동일 PNR내에 중복세그 생성 금지. 대기예약이 확약되면 즉시, 또는 24시간이내 중복이 없도록 정리해야 합니다.

  1. Churning
    : 반복적 취소 및 재예약 또는 TL을 피하기 위한 우회예약시, 구간별 승객별로 청구됩니다. (단, 4회째 부터 적용)

  1. No-show

Unticketed no-show : 발권시한 이전에 원치 않는 예약은 취소해야 할 책임

Ticketed no-show : 승객이 첫번째 출국 구간에서 미탑승한 경우 나머지 모든 구간은 취소되며
티켓 환불은 운임규정에 따릅니다.

  1. 비활성 세그 (Inactive segments)
    : 비활성 상태의 세그 (HX, UN, NO, US, PK, TL, WK, WN, DL,UC) 는 여행사에서 최소
    출발 24시간 전까지 반드시 삭제해야 합니다. Queue를 관리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1. 대기예약 세그 (Waitlisted segments)
    : 확약되지 않은 상태의 대기예약은 최소 출발24시간 전까지는 삭제되어야 합니다.

  1. 잘못된/정확하지 않은 예약 클래스 (Incorrect/Invalid booking class)
    : 예약클래스는 유효한 운임과 운임규정에 따라 여정에 일치되어야 합니다.

  1. 결합(연결)된 세그 제어조작 (Married segment control manipulation)
    : 결합된 세그먼트 통제를 피하기 위해 GDS/CRS 시스템을 조작하거나,
    결합된 세그를 분리하여 판매한 경우

  1. 여러 GDS 사용 (Multiple GDS)
    :
    모든 Finnair 예약은 동일한 GDS내에서 예약 및 발권이 되어야 합니다.

  1. 수동예약 및 유령예약 (Passive bookings and ghost bookings)
    : 발권을 위한 수동세그먼트(GK,PK)는 발권 완료 후, 최소 24시간 이전에 제거 되어야 합니다.

  1. 핀에어 운임 및 상품속성에 대한 잘못된 표현 (Misrepresentation of AY fares and product attributes)
    : 왕복운임의 오사용 (ex. 최소체류기간을 우회하거나, 편도운임을 낮은 요금으로 판매하기
    위해 왕복 항공권의 쿠폰을 사용)
    위탁 수하물이 있는 요금을 수하물 없음으로 판매하거나, Finnair 요금의 브랜드를 변경하는
    등 고객에게 불완전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1. 승객에게 알리는 책임(Responsibility of informing passengers)
    :
    발권 전 예약과정에서 승객에게 운임 규정(제한사항, 발권시한, 수하물 허용량,
    관련 혜택) 및 부가서비스 요금 뿐만 아니라 핀에어로부터 GDS queue를 통해 통보 받은
    일정변경 또는 항공편 취소 등 예외적 상황에 대해 승객에게 알릴 책임이 있습니다.
    여행사에서는 PNR에 Finnair에서 확인이 가능한 방법으로 승객의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 그룹 예약 (Group bookings)
    : A/G 클래스로 개별승객을 예약한 경우, 또는
    모든 클래스를 이용하여 동일한 날짜 및 같은 목적지의 여러 개별 예약을 분리하여 10명 이상
    승객을 예약한 경우 (=>그룹예약으로 진행되어야 함)
  1. 항공편 쿠폰사용 (Usage of flight coupons)
    : 티켓은 합의된 경유지 및 최종 목적지까지 티켓에 제공된 순서대로 모든 쿠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1. POC (Point Of Commencement) / POS (Point of Sale) 위반
    : 같은 요청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없었던 예약클래스의 좌석을 얻기 위해 Finnair 인벤토리를
    우회하려는 의도로 승객이 여행하려는 여정에 따라 올바른 예약순서로 진행하지 않거나,
    다양한 판매 지점(POS)을 사용하여 구간을 생성한 경우

  1. 기타 오용 (Other misuse)
    : 잘못된 운항 요일, 무효화 거부, 유효하지 않은 항공편 번호, 잘못된 도시, 잘못된
    open segment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항공사로 청구된 경우 출발 후
    24시간 이내에 취소된 구간은 여행사에게 재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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