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티오피아 항공입니다. 현재 코로나가 완화됨에 따라 예약이 너무 많이 유입되어 전화량이 폭주하여 전화 연결이 어려워 안내 드립니다. 출발 7일 이후 문의는 대표 메일(etkorea@sharp.co.kr)로 접수 부탁 드리며, 자주 묻는 질문들은 하기와 같이 정리하여 드리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1. 운항 스케줄 – 스케줄은 예고 없이 변동 될 수 있으며, 시스템으로 직접 확인 부탁 드립니다. 
2. 커미션 안내
- 한국 (ICN, PUS) 출발 - 5% COMM - 해외 출발 SOTO - 3% COMM - 커미션 적용 대상 ㅇ ET FARE BASIS 발권 - C/S, OAL결합 RTG운임도 ET FARE BASIS로 발권하는 경우 적용가능 - 한국 출발 ET FARE BASIS + 중간 구간 ET FARE BASIS 결합하여 THRU 발권이면, 커미션 가능 ㅇ 유아 적용 가능 ㅇ ICN-NRT 노선 가능 3. 위탁/기내 수하물 허용량 안내
ICN 출/도착 기준으로 안내 ㅇ 기내 반입용 (PC SYSTEM 적용) - Business: 2pc / 7KG - Economy: 1pc / 7KG * 수하물 반입 가능 크기: 23 x 40 x 55 (cm) ㅇ 위탁 수하물 (PC SYSTEM 적용) - Business: 3 PCS (각 23KG) - Economy: 2 PCS (각 23KG) * 수하물 허용 크기: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58cm 또는 62 inches
단, 가방 1개의 무게가 32kg를 초과 할 수 없으며, 각 PC별로 허용량 맞춰 오셔야 합니다. ※ 추가 내용 - 타 항공사 결합 경유 요금 이용 시 중간 체류 없이 가실 경우는 ET 수하물 규정에 따르지만 경유지 체류 시는 경유지까지 해당 항공사 규정 + ET 규정 각각 적용 - 티켓에 PC가 아닌 KG로 찍혀 있을 경우, PC 룰과 상이함 (공식 홈페이지 참고) 4. 초과 수하물 안내
- 허용 가능한 수하물에서 24KG~32KG까지 중량 초과의 경우 추가 비용 USD 100.00 (일괄 적용, 키로당 아님) - 허용 가능한 무료 수하물 2개 이외, 개수 추가되는 경우 23키로 1개당 USD 275.00
※ 추가내용 - 비용은 공항 수속 시, 사이즈/무게 측정 후 지불 5. 온라인 체크인 및 5KG 추가 프로모션 안내
-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출발 72시간 전에 시스템이 오픈 되면 예약 조회하여 진행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book/booking/web-check-in
- 온라인 체크인 완료 시, 5KG 추가 프로모션 진행 중 ▶ 대상: 온라인 체크인 완료 승객 ▶ 온라인 체크인 오픈 시간: 출발 72시간 전 - 출발 2시간 전 까지 ▶ 적용구간: ET 전 온라인 목적지 (영국, 중국, 홍콩, 아일랜드 출발 노선 및 타 항공사 구간 제외) ▶ 제공 수하물: 5KG (공항 수속 시 자동 적용)
※ 온라인 체크인 제한 안내 - 직원의 확인과 안내가 필요한 승객(SR) - 제휴 항공사 공동운항 항공편 이용 승객 - 좌석 업그레이드 승객 - 온라인체크인 불가 목적지 이용 승객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각 국가별 사전 체크인 규정 강화) 6. 수하물 파손/분실 - 지연, 분실 및 손상된 수하물은 비행기 도착 직후 및 수하물 찾는 곳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에티오피아 항공 담당자에게 보고하여 파일 참조 번호(PIR)를 확보해야 합니다. https://www.ethiopianairlines.com/kr/%EC%A0%95%EB%B3%B4/%EC%88%98%ED%95%98%EB%AC%BC-%EC%A0%95%EB%B3%B4/%EC%A7%80%EC%97%B0-%EB%B6%84%EC%8B%A4-%EB%98%90%EB%8A%94-%ED%8C%8C%EC%86%90%EB%90%9C-%EC%88%98%ED%95%98%EB%AC%BC 7. PNR 연락처 삽입 안내 (필수/매우 중요)
- 예상치 못한 지연, 결항 등 승객의 비행 편에 관한 정보를 카카오톡, 문자 그리고 이메일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 OSI로 입력되는 정보는 시스템에서 처리되지 않으며, SSR로 입력되는 정보로 처리 됩니다. - 최초 SR 사항에 입력된 이메일/연락처로만 발송되오니, AGT 연락처 입력 시 유의 부탁 드립니다.
- 승객 혹은 여행사의 연락처를 아래 ENTRY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Amadeus (이메일) SR CTCE-ETKOREA//SHARP.CO.KR/P1 (전화번호) SR CTCM-821012345678/P1 (마일리지) FFNET-10012341234.ET // FFNOZ-123456789.ET Sabre (이메일) 3CTCEA/ETKOREA//SHARP.CO.KR-1.1 (전화번호) 3CTCMA/821012345678-1.1 (마일리지) FFET10012341234/ET-1.1 // FFOZ123456789/ET-1.1 Galileo (이메일) SI.P1/SSRCTCEETHK1/ETKOREA//SHARP.CO.KR (전화번호) SI.P1/SSRCTCMETHK1/821012345678 (마일리지) M.P1/ET10012341234/ET // M.P1/OZ123456789/ET World Span (이메일) 3SSRCTCEETHK1/ETKOREA//SHARP.CO.KR-1.1 (전화번호) 3SSRCTCMETHK1/821012345678-1.1 (마일리지) 3SAN1.1FQTVET10012341234 // 3SSRFQTVETHK/OZ123456789-1.1 8. NO SHOW 기준 안내
- 출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만 취소 시, 노쇼아님 (22년 2월 22일 이후 예약부터 적용) - 패널티 금액: 발권한 티켓의 운임 규정에 따름 ※ 추가내용 - 21FEB22까지 날짜의 예약을 날짜 하루 전에 미리 취소 및 티켓 환불까지 완료하지 않는 경우, 노쇼 패널티 적용 - 22FEB22 ~ 이후의 예약은 출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취소 시, 노쇼 적용 안 함 (티켓 변경 및 환불까지 안 해도 됨) 9. 패널티 적용 규정 안내 - 패널티(NO SHOW 포함) ''OA'' TAX CODE로 징수 - OA 로 징수한 패널티는 환불불가 - 재발행 패널티 징수는 재발행이 발생 할 때 마다 징수 - 재발행 시, 운임 차액은 ADC로 받으며 운임 차액이 발생 시 커미션 적용 가능 - 국제선 2개 이상 Fare Basis가 결합된 경우, 가장 높은 금액의 패널티 징수 (단, 출발 후 귀국 구간만 남았을 때 해당 구간의 패널티 적용) 10. STPC 서비스 안내 - 출발하는 출발지에서 최종 목적지 사이, 최초 연결편 환승 시간이 8시간 이상 24시간 이내일 경우, ADD 공항 환승 승객을 대상으로 호텔을 제공하는 서비스 (사전 신청 불가/ 출발하는 공항에서 체크인 수속 시 가능한 호텔로 배정 및 바우처 전달) 11. 기타 - NRT 노선 판매 가능 - 환불 불가 TAX: YQ TAX - 카드 빈 넘버 확인 불 필요 ※ 코로나 항공권 변경/환불 지침은 하기 링크로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topasweb.com/home/airhomeinfo/AirhomeinfoBoardHomeView.do?infoCd=ET&searchCategoryNo=0&searchCategoryCd=ET&boardSeqno=1009&postsGrpId=&postsSeqno=937981&categoryNo=&searchCondition=&searchKeyword=&pageIndex=1&_menuNo=551 감사합니다. 대표 이메일 주소 : ETKOREA@SHARP.CO.KR 예약/발권: 02-733-0325 // 영업부: 02-756-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