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에어서울입니다.
25년 7월 2일 부 국제선 발권 24시간 이내 환불 처리 절차를 아래와 같이 통보하오니 확인 후 업무에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GDS 채널 당일 취소 규정 변경 ]
1. 적용 대상 : 한국 지역 BSP 대리점 2. 적용 시점 : 2025년 07월 02일 부 (환불 시행일 기준)
3. 변경 사항
가. 환불 처리 절차 변경 : GDS 채널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 시 수수료 면제 포괄 오스 사용 (단, 그룹운임 제외)
4. 적용 방법
가. 발권 당일 취소 : VOID (기존과 동일)
나. 발권 다음 날 ~ 24시간 이내 취소/환불 : AUTH NO(25TRVRFIW0003) 입력
1) AUTH NO 및 사용 지침
- 25TRVRFIW0003 - 환불 시 환불 수수료 면제
2) CASE별 상세 처리 절차
[CASE 1]
발권 후 24시간 이내 승객의 취소 요청 및 대리점의 환불 처리가 모두 이루어지는 경우
→ AUTH NO 입력 후 환불 처리 (별도 증빙 송부 불요)
[CASE 2]
승객이 발권 후 24시간 이내 취소를 요청하였으나, 대리점 영업시간 외 및 주말/공휴일 사유로 발권 후 24시간을 초과하여 환불 처리되는 경우
→ AUTH NO 입력하여 환불 처리 후 에어서울 담당자에게 관련 증빙서류 송부
① 대리점 환불 처리 기한 : 발권 후 대리점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 처리 필요 ② 증빙서류 : 승객이 발권 후 24시간 이내 취소를 요청한 내역 ③ 에어서울 담당자 E-mail 주소 : seldoc@flyairseoul.com (수신전용) ④ 증빙서류 제출 기간 : 환불 처리 즉시
3) 주의사항
- AUTH NO 부정 사용 적발 시 또는 심사 결과 부적격 시 Debit 처리 - 노쇼 발생 후 변경/취소 요청 시 노쇼 수수료 면제 불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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