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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 관련 업데이트

  • 분류 : 항공사뉴스
  • 조 회 수 : 1765
  • 작 성 일 : 2020-02-18 오전 11:34:07, 최종 수 정 일 : 2020-02-18 오전 11:34:07

ADM 규정 업데이트 (2020 2월 안내)

 

20204월1일 부터, 출발 최소 24시간 전까지 PNR에 정리되지 않은 수동, 비활성 또는 비생산적 세그먼트(passive, inactive or non-productive segments) 에 대해 10GBP ( 이에 상응하는 KRW 금액) ADM이 발행됩니다.

NDC 예약을 목적으로 작성된 패시브 세그먼트는 2020년 10월1일까지 ADM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태가 있는 모든 세그먼트가 포함됩니다. AK/AL/AN/BK/BL/BN/GK/GL/GN/MK/PK/PU/PL/YK/ZK 

영국항공은 GDS파트너와 계속 협의하여 대체 솔루션을 모색할 것이며, 여행사에서는 영국항공이 ADM 부과하는 세그먼트의 이해를 위해, 사용하시는 GDS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국항공의 여행사사이트 ADM 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britishairways.com/ko-kr/traveltrade/news-promotions/key-news/key-news#admpolicy

 

 

2020년 2월 

 

From 01 April 2020, Agents that do not remove passive, inactive or non-productive segments from a PNR at least 24 hours prior to departure will receive an ADM of 10 GBP (or equivalent local currency). Segments created as part of a Group booking or where British Airways is not charged are exempt.

Those passive segments that are created for the purpose of NDC bookings only will not receive an ADM until 01 October 2020. 

This includes any segments with a status of AK/AL/AN/BK/BL/BN/GK/GL/GN/MK/PK/PU/PL/YK/ZK 

We will continue to discuss with our GDS partners to explore alternative solutions. Agents should speak to their GDS to understand which segments British Airways is charged for.

 

 

 

 * 빈번한 ADM 사유  : ADM admin Fee : GBP10.- (MF code로 징수) / 2018.12부로 적용 

 

1) 메리드세그먼트 오용 (MISUSE OF MARRIED SEGMENTS ) – 2019년 10월1일부터 ADM적용

 - 항공사는 연결되는 두구간 좌석을 예약시 각각의 구간 좌석상태보다 더 여유로운 좌석 상태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연결되는 구간의 결합 좌석 판매를 위해 더 낮은 CLASS 를 보여주는 것을 의미하며, 이같이 연결된 구간에 대해 “메리드세그(먼트)” 라고 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메리드세그먼트는 각각 분리하여 사용할수 없습니다.

 예) ICN/PAR 조회시 보이는 좌석상태로 ICN/LHR ''N'' class + LHR/PAR ''S'' class 예약후 LHR/PAR 또는 ICN/LHR 구간 변경 또는 정리후 기존 예약사용하는 경우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2) 불완전사용 (INCOMPLETE USAGE) - 2019년 3월19일 ADM 공지 참고

 - 여정대로 사용되지 않은 항공권으로 해당운임보다 저가로 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제 항공 여정과 다르게 사용된 항공권을 말하며,

예) 실제 편도 일정이나,  저렴한 요금사용 목적으로 왕복항공권을 판매하는 경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특히나 SOTO  구간 항공권 발권시 많이 발생됩니다 

 

3) 여정변경 - 기간내에 REISSUE 및 EMD 발행안된 경우 또는 EMD를 잘못 발행한 경우

 

4) 환불 – 운임마디 (FARE COMPONET)당 PENALTY 적용을 하지 않은 경우

 

5) 최근, 특정여행사에서 영국항공 커미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커미션금액을 입력하여 발권 및 환불 하는 경우가 종종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ADM 발행됩니다.

   

등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국항공의 여행사전용 사이트에서 가장 빠른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https://www.britishairways.com/ko-kr/traveltrade/news-promotions/key-news/key-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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