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
SPML(Special Meal) Handling 절차 및 F/CLS MEAL(한식) 예약 관련 필수입력 사항
안내
사전
기내식 접수시, 예약 절차상의 Mis-Handling에 따른 SPML(Special Meal) 미탑재 및 이중
예약
접수로 야기되는 사손 발생 & 고객 불만 최소화하고,
당사 및 STAR 회원에 대한 대고객 SVC의 질적
향상 도모.
1. 동일 여정에 두 종류 이상의 중복 MEAL
신청
▶ 타 GDS(대리점)예약된 PNR Handling시, 승객이 OZ을 통해
신청한 Meal SVC 사항은 대리점
PNR Data로 확인 불가하므로 기존 요청 사항에
대한 취소 & 재확인 작업 없이 동일 여정에
대한 Meal이 중복으로
요청됨.
▶. 현재, Artis PNR에서 Meal SVC 예약에
대한 중복 입력이 가능하므로 동 사례와 같이 한 여정에
두 종류 이상의 Meal이 신청될 경우, 케이터링
담당자는 LT List에서 첫번째 신청된 Meal
즉, 변경전의 Data를 기준으로 탑재하게 되므로
기내에서 승객 Complaint을 초래 하게됨.
○ Handling 유의사항
▶ 승객의 요청에 의해 대리점에서 생성된 PNR을 OZ에서
Handling할 경우, PNR에 기존 신청된
Meal요청 사항이 있는지 재확인하여 중복 입력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승객에게 OZ을 통해
접수된 Meal SVC사항에 대한 변경 &
취소를 원할 경우, 반드시 대리점이 아닌 OZ을 Contact하여
변경 하도록 고객 안내가 이루어져야
함.
2. 정기 & 비정기 운항 스케줄 변경 및 승객의 자발적 예약
변경시
○발생 원인
▶ FLT Reaccom 작업 및 승객의 자발적 여정 변경시에 기 취소된
Orgin FLT에 신청된 Meal Fact
사항을 Check하지 않고, Skip했을 경우
발생.
○Handling 유의사항
▶ 승객의 자발적 여정 변경시에 출현되는 Warning MSG를
반드시 Check한 후, New Segment와
승객을 연계하여 재 요청하도록 하고, FLT Reaccom같이
동일 여정에 대한 일괄적인 SKD변경
작업은 해당 노선의 DEP CHK 담당자가 PNR Data를
별도 Salting하여 고객 안내가 이루어지
도록 해야함.
3. 비행편 출발 24시간내의 SPML 신청시
▶ SPML예약은 해당편 출발 24시간전까지 사전 주문 가능하나, 출발 당일 Urgent하게 신청된
경우,Meal Status Code가 "NO"로 반영됨을 확인하지
못하고, 승객에게 즉시 탑재 가능하다고
안내하는 경우.
○Handling 유의사항
▶ 비행편 출발 24시간내에 SPML 예약시, PNR Fact Field의 Status Code가 "NO"로 반영되므로
반드시, 케이터링센타로 유선 확인후, 탑재 가능함을 승객에게
안내함.
(☎. 032-744-2306, 손님께
안내 금지, 24HR이내 Meal가능 여부 확인)
4.
First Class Meal SVC 예약 관련 필수 입력 사항
안내
▶한국발 미주행 & 미주발 SEL Return First
Class승객에 대한 기내식(한식)접수시, SEL Contact
Fone
Number 부재로 인한 업무상 애로점 개선.
▶특히, Star Alliance회원의 경우, 일일이 회원사를
Contact하여 회원정보를 확인해야 하나,
고객정보 유출상의 문제로
유선상 확인 불가하므로 승객 연락처 확인시 어려움 발생.
○Handling 유의사항
▶F/CLS 예약 및 재확인시, Fact Field의 Warning MSG를 참고하여, OSI Field에 Contact
Phone
Number를 필히 입력하도록 함.
5.
대지점 &
대리점 요청 사항
- 국내 및 해외 전지점에서는 상기 내용을 참고하여 SPML(Special Meal) Handling 요망.
- 지역본부/지점 산하 대리점 안내 요망.
- 문의 : 02-2669-5640~43 (여객IT팀 Interline
Message 담당).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