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국제선 SPML Handling 절차 및 F/CLS MEAL(한식) 예약 관련필수입력 사항 안내

  • 분류 : 항공사뉴스
  • 조 회 수 : 5105
  • 작 성 일 : 2009-07-07 오전 9:42:37, 최종 수 정 일 : 2009-07-07 오전 9:48:18

  ◈국제선 SPML(Special Meal) Handling 절차 및  F/CLS MEAL(한식) 예약 관련 필수입력 사항 안내

 

     사전 기내식 접수시,  예약 절차상의 Mis-Handling에 따른 SPML(Special Meal) 미탑재  및  이중 예약

       접수로  야기되는 사손 발생 & 고객 불만 최소화하고, 당사 및 STAR 회원에 대한 대고객 SVC의 질적

       향상 도모.

 

     1. 동일 여정에 두 종류 이상의 중복 MEAL 신청

 

      ○발생 원인

     

         타 GDS(대리점)예약된 PNR Handling시, 승객이 OZ을 통해 신청한 Meal SVC 사항은 대리점

                PNR Data로 확인 불가하므로 기존 요청 사항에 대한 취소 & 재확인 작업 없이 동일 여정에

                대한 Meal이 중복으로 요청됨.

           ▶. 현재, Artis PNR에서 Meal SVC 예약에 대한 중복 입력이 가능하므로 동 사례와 같이 한 여정에

                두 종류 이상의 Meal이 신청될 경우, 케이터링 담당자는 LT List에서 첫번째 신청된 Meal

                즉, 변경전의 Data를 기준으로 탑재하게 되므로 기내에서 승객 Complaint을 초래 하게됨.

 

          Handling 유의사항

        

          승객의 요청에 의해 대리점에서 생성된 PNR을 OZ에서 Handling할 경우, PNR에 기존 신청된

              Meal요청 사항이 있는지 재확인하여 중복 입력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승객에게 OZ을 통해

              접수된 Meal SVC사항에 대한 변경 & 취소를 원할 경우, 반드시 대리점이 아닌 OZ을 Contact하여

              변경 하도록 고객 안내가 이루어져야 함.

 

    2. 정기 & 비정기 운항 스케줄 변경 및 승객의 자발적 예약 변경시

 

         ○발생 원인

 

         ▶ FLT Reaccom 작업 및 승객의 자발적 여정 변경시에 기 취소된 Orgin FLT에 신청된 Meal Fact

             사항을 Check하지 않고, Skip했을 경우 발생.

     

        ○Handling 유의사항

     

         ▶ 승객의 자발적 여정 변경시에 출현되는 Warning MSG를 반드시 Check한 후, New Segment와

             승객을 연계하여 재 요청하도록 하고, FLT Reaccom같이 동일 여정에 대한 일괄적인 SKD변경

             작업은 해당 노선의 DEP CHK 담당자가 PNR Data를 별도 Salting하여 고객 안내가 이루어지

             도록 해야함.

     

    3. 비행편 출발 24시간내의 SPML 신청시

 

       ○발생 원인

     

         ▶ SPML예약은 해당편 출발 24시간전까지 사전 주문 가능하나, 출발 당일 Urgent하게 신청된

             경우,Meal Status Code가 "NO"로 반영됨을 확인하지 못하고, 승객에게 즉시 탑재 가능하다고

             안내하는 경우.

     

       ○Handling 유의사항

     

        ▶ 비행편 출발 24시간내에 SPML 예약시, PNR Fact Field의 Status Code가 "NO"로 반영되므로

            반드시, 케이터링센타로 유선 확인후, 탑재 가능함을 승객에게 안내함.

            (☎. 032-744-2306, 손님께 안내 금지, 24HR이내 Meal가능 여부 확인)

     

    4. First Class Meal SVC 예약 관련 필수 입력 사항 안내

 

       ○목적  

     

         ▶한국발 미주행 & 미주발 SEL Return First Class승객에 대한 기내식(한식)접수시, SEL Contact

            Fone Number 부재로 인한 업무상 애로점 개선.

         ▶특히, Star Alliance회원의 경우, 일일이 회원사를 Contact하여 회원정보를 확인해야 하나,

            고객정보 유출상의 문제로 유선상 확인 불가하므로 승객 연락처 확인시 어려움 발생.

     

       ○Handling 유의사항

     

        ▶F/CLS 예약 및 재확인시, Fact Field의 Warning MSG를 참고하여, OSI Field에 Contact Phone

           Number를 필히 입력하도록 함.

     

    5. 지점 & 대리점 요청 사항

 

      - 국내 및 해외 전지점에서는 상기 내용을 참고하여 SPML(Special Meal) Handling 요망.

         -  지역본부/지점 산하 대리점 안내 요망.

         -  문의 : 02-2669-5640~43 (여객IT팀 Interline Message 담당).   끝.  

 

 

Copyright (c) 2017 . All Rights reserved. Produced by Webvis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