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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ZOOM(실시간 원격) 교육과정 개설 기준과 개설 안내, 참석 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A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 과정도 대면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과정 개설일 D-3일에 핸드폰 문자를 통해

     

    입과자 재확인 문자를 발송하여 참석 여부 회신을 받고, D-2일까지 최종 과정 개설 확정 여부를 안내 합니다.

     

    ZOOM 과정의 경우 교육 1일 전에 메일 및 핸드폰 문자를 통해 안내 되는 ZOOM 회의 접속을 위한 회의 ID와

     

    암호 코드를 확인 하신 후 교육 당일에 카메라가 설치된 기기(PC 또는 노트북)를 통해 접속 합니다.

     

    시스템 전환 교육이므로 핸드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시스템 화면 및 교육 자료 영상이 매우 작게 보이므로 가급적

     

    PC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ZOOM 출석자 확인을 위해 카메라로 개별 확인 후 이후에는 강사의 진행에 따라 본인의 화면 Off 가능합니다.

     

    ZOOM 과정 수료 여부도 시스템 전환 기준으로 사용되므로 교육 과정 진행 시 강사가 참석자 재확인을 요구하는

     

    경우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SR360] 교육과정 입과 시 준비물이 있나요?

    A


    1. 신분증 지참

    대면 교육 과정에 참석할 때에는 교육생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당사 건물 (센트로폴리스 A동) 2층 로비 안내 데스크에서 명단 확인 후, 출입증을 전달 받아야 출입이 가능하며 

    사전에 신청된 교육생이 아닌 경우에는 방문 전 전화 연락(담당 02-2127-8917)을 통해 직원을 동반하여 출입할 수 있습니다. 


    2. 재직 증명서 (교육비 할인 대상인 여행사 임직원)

    여행사 과정 유료 교육 과정 입과 시에 교육비를 할인 받은 여행사 임직원의 경우, 이에 대한 증빙으로 재직증명서를 교육1일 차에 강사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사전에 협의되지않은 상태로 증빙을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규정 상 교육비 차액을 추가 입금해야 합니다.    


    3. 간단한 필기구 

    오프라인 교육에 입과 시, 교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학습자분께서는 학습을 위한 간단한 필기구를 지참하여 입과하시면 됩니다. 







  • Q [SR360] 교육과정이 대면 교육과정 이외에 Zoom(실시간 원격) 과정도 개설이 되나요?

    A


    21년 11월 부터 교육생 참여의 편의성을 위해 일부 과정은 주기적으로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다만, 시스템 전환 교육 과정의 적절한 효과를 위해서는 교육장에서 직접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해 보실 수 있는 대면 교육과정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ZOOM 과정으로 선택하신 경우 접속 회의실 ID 및 암호 코드 등의 정확한 전달이 필요


    하므로 과정 신청 시 핸드폰 번호와 메일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Zoom 과정 개설 기준은 코로나 방역단계와 무관하게 최소 5명 이상이며, 대면 교육과 동일하게 D-3일


    입과 재확인 문자 발송, D-2일에 최종 과정 개설 확정 안내를 진행합니다.

  • Q [SR360] 대형 여행사도 직원 개별적으로 전환교육 신청을 접수해야 하나요?

    A


    여행사 규모별 전환교육 방법이 다르게 정해져 있지는 않으므로 직원들께서 개별적으로 전환교육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해당 여행사에서 별도의 단체 교육 또는 여행사 현장 방문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당사 교육 담당자에게 메일로


    사전에 교육 일정 등 협의사항을 전달해 주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단, 여행사 현장 방문 교육의 경우 해당 기관에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교육인원 대비 동시 입실 가능한 규모의 공간이


    있어야 하고, 빔프로젝트를 통해 강사 노트북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는 장소가 제공될 수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마이크는 장소에 따라 선택사항)


    여행사별 단체 교육의 경우 해당 여행사 직원을 위한 별도 일자를 지정한 당사 교육장 대면 과정 개설을 의미하며, 사전


    협의를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담당 eylim@asianasabre.co.kr 02-2127-8931)

  • Q 교육 이수에 대한 확인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정규 과정의 경우 평가 후 민간자격증 발급이 가능하고, 기타 보수 과정 및 전환 교육 과정에 대한 교육 이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과정 참석 시 강사에게 요청하시거나 또는 과정 종료 후 교육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요청하시면 참석 여부 확인 후 교육이수 확인증


    발급 처리를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 자격증 및 이수확인증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환 교육 이수증은 개별 메일로만 


    전달이 가능하므로 관련 정보를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Q 여행사 임직원 교육 입과 및 교육비 적용

    A제목 없음


    #수강 가능 과목 및 할인 적용

    여행사 임직원은 2023년 3월까지는 여행사 과정의 모든 과목(정규/보수)에 무료 입과가 가능합니다.

    2023년 4월부터는 여행사 과정 중 정규 과정에 대해 무료 입과가 아닌 할인 적용으로 변경 운영됩니다. 

    정규 과정의 교육비는 20만원이며, 여행사 임직원의 경우 5만원으로 할인 적용 됩니다. 

    단, 여행사 과정 중 보수 과정에 대해서는 무료 입과가 가능합니다. 


    여행사 정규 과정의 경우 최종 평가 1회 탈락 시 추가 1회 재시험 응시가 무료로 가능합니다. 



    #교육비 입금

    2023년 3월까지는 정규 과정 교육비를 사전에 입금할 필요가 없으며, 입과 시에 여행사 임직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재직증명서 원본)를 지참하여 교육 1일 차에 강사에게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2023년 4월부터는 정규 과정 개설 확정 후 입과 1일 전까지 교육비 입금이 완료되어야 하며, 할인 적용에 대한 증빙으로 

    위와 동일하게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입금된 교육비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입과 전에 교육 담당자(02-2127-8917, sakim2@asianasabre.co.kr)에게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계좌정보

    KEB 하나은행 113-890018-75904 (예금주: 아시아나세이버) 

     

  • Q 일반 교육생 교육 입과 및 수강 기준

    A제목 없음


    #수강 가능 과목

    일반 교육수강생은 여행사 과정 중 정규 과목에 해당하는 [국제선 항공예약]과 [항공운임발권 실무]만 수강 가능합니다.

    각 과정 수강 시 최종 평가에서 미 수료했을 경우에 한해 동일 과정 1회 재 수강 및 재 평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재 수강의 경우 동일 년도 이내 또는 첫 과정 수강 후 6개월 이내에 한함)


    #교육비

    신청한 교육 과정의 개설 확정 후 교육비 200,000원을 입과 1일전까지 계좌 입금해야 합니다.


    #계좌정보

    KEB 하나은행 113-890018-75904 (예금주: 아시아나세이버)

  • Q 과거 수강이력 및 교육신청 내역 확인

    A제목 없음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내강의실 메뉴에서 과거 수강 이력 및 교육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수강이력 확인이 불가한 경우

    ①로그인하여 교육신청을 하지 않고 수강한 경우

    개인의 교육이력 보관을 위해서 반드시 홈페이지 가입 후 과정 신청 후 교육에 입과해야 합니다.

    법인 계정 혹은 대리 신청한 뒤 교육에 입과한 경우 수강이력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②수강 후 5년이 지난 경우

    개인정보보호 정책으로 인해 2021년 1월부터 5년이 지난 교육자료는 자동으로 폐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수강생들께서는 5년이 경과 하기 이전에 자격증 파일을 별도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③수강 후 5년 이내인 경우

    과거 1년 이내에 로그인을 한 번도 하지 않은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로그인이 불가하거나 또는 

    로그인 이후 교육 이력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께서 직접 연락하시는 경우 개인정보 확인 후 휴면 계정 복구가 가능하므로 담당자에 별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02-2127-8933 / ohse@asianasabre.co.kr


  • Q 교육신청 방법 및 신청 마감일

    A 제목 없음


    #신청 방법

    홈페이지 상단 [교육지원 - 교육 과정 안내및 신청 - 여행사과정] 메뉴에서 일정 확인 후 로그인하여 신청 


    #유의 사항

    반드시 본인 명의로 개인 회원 가입 후에 교육과정을 신청해야 수강내역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법인 회원으로 로그인한 경우 교육 신청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마감일

    모든 과정의 교육 신청은 개강 1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 Q 교육 과정의 개설/폐강 기준

    A


    교육 시작일로부터 2-3일 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입과여부 확인을 진행합니다.

    최종 입과 확정 인원이 최소 7명 이상인 경우에 개설이 확정되며, 미만인 경우에는 폐강 됩니다.


    입과 확인 및 개설/폐강 여부 안내는 교육신청 시 기재한 휴대 전화번호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되오니 

    반드시 올바른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고, 기한 내 문자 회신 등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