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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2015년 이전 발급 수료증/자격증 재발급 요청 방법(24년 6월 30일까지 지원)

    A

     

    당사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2024년 7월 1일 부로 교육 종료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한 교육이력은 모두 삭제합니다. 

     

    2015년 이전에 취득한 수료증/자격증의 재발급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재발급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 불가 사례

    ① 2000년 이전 발급 수료증 (사유: 자격 효력 만료)

    ② 기타 수강 및 취득 이력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 재발급은 유료입니다. 재발급 신청 전, FAQ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요청 방법]

    1. [한글 및 영문 이름/생년월일/취득 시기/이메일 주소] 작성하여 홈페이지 교육 Q&A 게시판에 문의글 등록

    2. 재발급 가능/불가 여부 확인하여 담당자 답변 작성

    3. 발급 비용 10,000원 (증명서 1매당) 입금 (입금 계좌: 하나은행 113-890018-75904 / 예금주 아시아나세이버)

    4. 신청 내용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수료증/자격증 원본 이미지 발송

     

     

  • Q 교육 이력 및 자격증 발급 내역 보유 기간

    A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 의거, 개인 정보에 해당하는 교육 이력 및 수료증/자격증 발급 이력 보유 기간은 10년입니다. 

     

    보유 기간을 경과한 이력은 조회가 불가하며, 확인 증서 발급도 불가합니다. 


    수료증/자격증은 반드시 인쇄 또는 이미지 파일 저장하여 개인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Q 교육 이력 확인 및 자격증 다운로드 메뉴

    A

     

     

    1. 평가 응시한 계정과 동일한 정보로 홈페이지 로그인

    2.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 메뉴 접속

    3. 교육 수강이력 우측 평가 점수 확인 ( ※자격증 발급이 완료된 경우 [수료] 라고 표기됩니다. )

    4. [상세보기] 클릭

    5. 페이지 하단 수료증/자격증 저장 항목에서 [저장] 버튼 클릭

     

     

     

     

     

     

  • Q 교육 이력 확인 불가 유형과 해결 방법

    A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내강의실] 메뉴에서 교육 이력 및 자격증 취득 내역을 확인할 수 없다면, 아래 유형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에 개별 문의하시 바랍니다. (02-2127-8933 / ohse@asianasabre.co.kr)

     

     

    교육 이력 확인 불가 유형

    해결 방법

     로그인 한 ID와 이전 교육 수강한 ID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담당자에 개별 문의하여 이전 ID 정보 확인

     1년 간 미접속으로 교육 이력이 휴면처리 된 경우

      ※10년 이내 수료한 교육에 해당

     담당자에 개별 문의하여 교육 이력 복구

      ※보유 기간(10년) 경과한 교육 이력은 복구 불가

     

  • Q 수료증과 민간자격증 차이

    A

     

    민간자격증이란 교육기관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서가 민간자격으로 적절한지 여부를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심의를 거쳐 승인 후 발급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아시아나세이버는 2013년 6월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자격 등록을 승인 받았으며, 7월 1일 교육부터 수료증이 아닌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관리와 대외 신뢰도 향상을 위해 민간자격으로 등록하여 자격증이라는 명칭을 사용한다는 차이일 뿐, 기존 수료증과 민간자격증은 IATA/BSP 인증 효력이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수료증을 취득하신 분께서는 자격증으로 재발급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Q 자격증 내 이름 수정 방법

    A

     

    자격증 이름은 교육 과정 신청 시 영문 이름으로 표기됩니다. 

     

    영문 철자 수정 또는 개명으로 인해 자격증 상의 이름 정보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아래 서류를 팩스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전달해야 합니다.

    확인이 완료된 내용은 근무일 기준 만 2일 이내 적용됩니다. 

     

    <필요 정보>

    ① 홈페이지 회원 ID

    ② 개명 전/후 이름이 모두 명시 된 서류 (초본)

    ③ 개명 후 영문 이름

     

    <제출>

    팩스: 02-2127-8910

    메일: ohse@asianasabre.co.kr

  • Q 자격증 인쇄 오류 해결 방법

    A

     

    [배경 없이 텍스트만 출력되는 경우]

     

    1. 인터넷 기본 화면의 상단 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고급 TAB] 에서 [인쇄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박스 체크

    2. 인쇄 화면 메뉴 중 [페이지→페이지 설정 TAB→용지 옵션] 중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를 체크

     

     

    [여백 설정]

     

    1. 인터넷 기본 화면의 상단 메뉴 중 [파일→페이지 설정]에서 왼쪽/오른쪽/위쪽/아래쪽 모두 값을 5로 설정

    2. 인터넷 기본 화면의 상단 메뉴 중 [파일→인쇄]에서 [기본설정→레이아웃→이미지 방향]을 가로로 지정

     

     

     

     

     

  • Q 자격증 종류와 취득을 위한 필수 수강 교육

    A


    과목

    자격증 명

    발급 과정



    예약


    국제선항공예약 1

    여행사과정 [국제선 항공예약]

    특별과정 [외부 기관별 과정명 상이]

    특별과정 [자격증 전용_세이버 항공예약 평가]


    국제선항공예약 2


    이러닝과정 [기초 항공예약]



    발권


    항공운임발권 1

    여행사과정 [항공운임발권 실무]

    특별과정 [외부 기관별 과정명 상이]

    특별과정 [자격증 전용_세이버 항공운임발권 평가]


    항공운임발권 2


    이러닝과정 [기초 항공운임과 발권]


  • Q 자격증의 우편 발송 (지원 안함)

    A

     

    아시아나세이버는 환경 자원의 보호와 업무관리 효율성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모든 평가와 관련된 자격증(수료증)을 온라인 상에서 개별 출력하는 형태로 발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우편발송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내강의실] 메뉴에서 개인 교육이력 확인 후 오른쪽 [상세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격증을 저장/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Q 자격증의 유효 기간

    A

     

    당사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 [국제선 항공예약], [항공운임발권 실무] 2종은 예약과 발권 업무의 담당자로서 적절한 시스템 활용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를 검정한 뒤 발급합니다.

    따라서 당사가 판단할 때 중차대한 기능의 변경을 동반한 세이버 시스템 개편 이전까지는 별도의 유효 기간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HOST 시스템 변경이 있었던 2000년도 이전에 취득한 수료증의 경우, 현재 그 효력을 인정하지 않으므로 재발급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