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사항 - 2021년 9월 13일 발표된 최종 버전 4.27 : 01Apr21 출발 이후 결항편 내용의 "2.변경-> 2)사항" 변경 (4월 이후 결항편에 대한 지침을 잘 확인하시어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목차] 1.적용대상 2.변경 2-1. 변경조건 2-2. 날짜변경 2-2. 루팅변경 2-3. 변경 미확정시 처리방법 3. 환불 3-1. 환불조건 3-2. AUTO 환불 가능 (AUTO불가 케이스 RA 신청-> AUTO 환불관련 참고 공지 LINK) ====================== 1-1. 적용대상 (여행기간) - FOR TRAVEL DATES: 15MAR20-31MAR21
- 여행일 기준 15MAR20 ~ 31MAR21 내 UN 처리된 경우
2. 변경(변경 패널티 없이 변경) 2-1. 변경 조건 - 현재 운항예정인 LO 항공편으로 변경 가능
- 전체 미사용 티켓의 경우 ORIGINAL 출발일 기준 1년이내 출발 일정으로 변경 가능하나 최대 2021년 12월 31일까지 여행 완료
- (재발행은 발권일로부터 1년 이내 필수)
- 부분 사용 후 리턴 만 남은 경우 출발일로부터 1년 이내 일정으로만 변경 가능
- 동일한 RBD 로 재발행, -단 동일 RBD 가 가능하지 않을 경우 가능한 가장 낮은 RBD로 재발행
1-2. 적용대상 (여행기간) - FOR TRAVEL DATES: 01APR21~ (2021년 4월 1일 이후 결항편에 대한 지침)
- 여행일 기준 01APR21 ~ 이후 UN 처리된 경우
2. 변경(변경 패널티 없이 변경) 2-1. 변경 조건 1) 결항된 ORIGINAL 출발일 기준 앞뒤 30일 이내에 동일한 일정으로 변경 시 : 동일한 RBD 로 재발행, -단 동일 RBD 가 가능하지 않을 경우 가능한 가장 낮은 RBD로 재발행 2) 위의 지침과 같이 결항일 앞뒤 30일 이내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 항공권 유효기간 내 동일한 일정으로 변경 가능 : 동일한 RBD 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추가 운임과 택스는 승객이 추가로 지불해야 함 * 아래 지침은 1-1 & 1-2 에 대해 모두 동일하게 적용 * - 타항공사로 변경 불가
- CODESHARE 편으로 변경 불가
- ICN-BUD or BUD-ICN 직항 결항 시 -> WAW 경유로 무료 변경 가능
- 그 외 목적지 변경 시 루팅 변경으로 간주
2-2. 날짜변경 (NO ADC 변경!!!!!) 일정 변경 후, INVOL REISSUE 시 OSI & END BOX 사항에 " INVOL RESA CHG FOR COVID19 " 입력 (INVOL REISSUE 필수) 2-3. 루팅변경 - 루팅 변경 허용 - 루팅 변경 시 변경 페널티는 면제되나 기존 티켓 규정에 따라추가 운임 과 택스는 승객이 추가로 지불해야 함 - 루팅변경 재발행은 INVOLUNTARY 가 아닌 VOLUNTARY BASIS 로 처리하나 위의 INVOL MESSAGE 는 OSI 와 END BOX 에 입력 - ATC 재발행이 가능하지 않을 경우 매뉴얼 재발행으로 진행 • ICN-BUD 직항 결항 시 -> WAW 경유로 무료 변경 가능 • 그 외 경유지, 목적지 변경 시 루팅 변경으로 간주) 2-4. 날짜변경 미확정 시 - 날짜변경을 확정하지 못하거나, 혹은 아직 결정하지 못한경우 - PNR상의 여정 취소, 정리 (UN이라도 여정 정리 필수)
- PNR을 유지하기 위해 (PURGE 방지) 아래 ENTRY를 PNR에 입력.
(ENTRY 입력하면, PNR 지정된 날짜까지 유지/사용가능) - GDS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ORIGINAL PNR이 취소(PURGE)되는 경우 새롭게 PNR을 잡고, 재 발행(REISSUE)
3. 환 불(환불 패널티 없이 환불 가능) 3-1. 환불조건 - GDS를 통한 AUTO환불 가능
- AUTO환불 불가 케이스는 BSP LINK를 통한 RA (Refund Application) 환불 접수 가능(AUTO 환불관련 참고 공지 LINK)
-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 > 전체 환불가능
- 부분사용 항공권 > 사용하지 않은 구간 환불가능 (남은 구간의 NUC 와 미사용 택스)
- ! 중간항공만 결항 시 ! 당일 연결편이 없거나 or 당일 연결 대체편이 있는 경우에도 6시간 이상 heavy delay인 경우 환불 요청 가능
- (단, 코드쉐어 운항편인 경우 항공사에 auth code 요청 후 신청 가능)
3-2. 환불시 기재 사항 - AUTO환불시 기재 사항 - PNR OSI 또는 RM 및 Refund Remark 사항에 INVOL REFUND COVID19 기재 후 환불
- 일정 취소 후에는 OSI 사항 입력이 되지 않으니 OSI 사항을 먼저 입력 요망
- RA 신청시 입력 내용 1) OSI : INVOL REFUND COVID19 일정이 남아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OSI 사항이 입력되지 않으니, 먼저 OSI 입력 후 나머지 일정 취소 일정이 남아있지 않아 OSI를 입력할수 없을시 반드시 REMARK 사항 남길것!! 2) RA Refund 신청 시 reason for refund 란에 입력 : INVOL REFUND COVID19 3) RA REFUND시 CPN STATUS는 OPEN상태에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4) RA 승인 후엔 정정하실 수 없고 ACM 발행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해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5) RA 중복 접수는 ADM의 사유가 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VOUCHER 발행 * 본사 홈페이지에서 VOUCHER 발행 가능 / 바우처 요청 URL 주소 : https://apps.lot.com/form/zmiana-zwrot) 1)발행일로 부터 2년안에 사용완료 해야함 2)환불 불가 * 한국 총판매 대리점에서도 VOUCHER 발행 가능 : 02-3788-0270 으로 문의 요망 감사합니다. 폴란드 항공 드림 ==================================== LOT 폴란드 항공 한국 총판대리점 보람항공㈜ 영업부) TEL : 02-3788-0185, 0131 FAX : 02-778-0085 예약, 발권부) TEL : 02-3788-0270 FAX : 02-773-82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