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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교육용시스템] 교육용시스템 전자 계약 해지 조건 및 절차

    A

    - 사용시점에서 최소 3개월 사용 후 해지 가능


    - 홈페이지 교육 - 교육용시스템 - 학원용 - 계약 유형 구분 - 해지 신청

      (전자계약용  웹아이디 로그인후 신청)

     

     

  • Q [교육용시스템] 교육용시스템 해지 관련 추가 안내 사항

    A

    - 입력하신 해지 일부터 교육시스템 사용료 청구가 중단 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당사의 시스템 사용료 청구일자가 매월 10일을 기준으로 진행되고 있으므로 1-9일 사이에 해지신청을 하시는 경우 해당  월에 사용한 일수에 대해서만  추가  청구가 진행되고, 10-31일 사이에 해지 신청을 하시는 경우 해당 월의 1개월 사용료가 선 청구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해당 월 사용료를 납부하신 후 익월에 미사용 분만큼 환불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계약 시 입금된 예치금은, 해지 신청 시 사용료 미수금이 없으신 경우 전액 환불되며, 미수금이 있는 경우 미수금액 제외 후 잔여분에 대해서 환불처리 됩니다.

    - 환불 지급의 경우 사내 지급일이 매주 월요일 1회에 한해서 가능하기 때문에 해지 신청 시점에 따라 최소 2 - 최대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 홈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완료하신 후 기관의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법인통장 또는 대표자 명의의 통장사본을 fax 또는 메일(jheekim@asianasabre.co.kr)로 전송해 주셔야 내부적으로 해지 절차 승인이 진행됩니다

  • Q 2015년 이전 발급 수료증/자격증 재발급 요청 방법(24년 6월 30일까지 지원)

    A

     

    당사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2024년 7월 1일 부로 교육 종료일로부터 10년이 경과한 교육이력은 모두 삭제합니다. 

     

    2015년 이전에 취득한 수료증/자격증의 재발급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재발급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 불가 사례

    ① 2000년 이전 발급 수료증 (사유: 자격 효력 만료)

    ② 기타 수강 및 취득 이력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 재발급은 유료입니다. 재발급 신청 전, FAQ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 요청 방법]

    1. [한글 및 영문 이름/생년월일/취득 시기/이메일 주소] 작성하여 홈페이지 교육 Q&A 게시판에 문의글 등록

    2. 재발급 가능/불가 여부 확인하여 담당자 답변 작성

    3. 발급 비용 10,000원 (증명서 1매당) 입금 (입금 계좌: 하나은행 113-890018-75904 / 예금주 아시아나세이버)

    4. 신청 내용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수료증/자격증 원본 이미지 발송

     

     

  • Q GDS Endorsement Letter 발급 신청 방법

    A

     

    1. 발급 대상

    BSP 신규/변경 인가를 목적으로 세이버에서 발급한 수료증,자격증의 진위 확인이 필요한 자 


    ※ 자격 효력이 유효한 2000년 이후 자격증에 한하여 확인 후 발급 가능 

    ※ 단, 교육 정보 보유 기간(10년)이 경과한 자료는 오아시스 Data Base에서 폐기되므로 Endorsement Letter 작성 요청일 기준 10년이 경과한 수료증 및 자격증은 요청자 본인이 원본을 소지한 경우에 한하여 원본 확인 후 발급 가능 (자격증 재발급 불가)


    2. 신청 방법 

     

    ① 담당자 이메일(ohse@asiansabre.co.kr)로 아래 내용 기재하여 전송

    - 아시아나세이버 회원 ID

    - 한글/영문 이름

    - 생년월일

    - 소지한 수료증 및 자격증 원본 이미지 필수 첨부


    ② 담당자 확인 후 근무일 기준 2일 이내 이메일 회신

  • Q ZOOM(실시간 원격) 교육과정 개설 기준과 개설 안내, 참석 시 유의사항이 있나요?

    A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 과정도 대면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과정 개설일 D-3일에 핸드폰 문자를 통해

     

    입과자 재확인 문자를 발송하여 참석 여부 회신을 받고, D-2일까지 최종 과정 개설 확정 여부를 안내 합니다.

     

    ZOOM 과정의 경우 교육 1일 전에 메일 및 핸드폰 문자를 통해 안내 되는 ZOOM 회의 접속을 위한 회의 ID와

     

    암호 코드를 확인 하신 후 교육 당일에 카메라가 설치된 기기(PC 또는 노트북)를 통해 접속 합니다.

     

    시스템 전환 교육이므로 핸드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시스템 화면 및 교육 자료 영상이 매우 작게 보이므로 가급적

     

    PC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ZOOM 출석자 확인을 위해 카메라로 개별 확인 후 이후에는 강사의 진행에 따라 본인의 화면 Off 가능합니다.

     

    ZOOM 과정 수료 여부도 시스템 전환 기준으로 사용되므로 교육 과정 진행 시 강사가 참석자 재확인을 요구하는

     

    경우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SR360] 교육과정 입과 시 준비물이 있나요?

    A

     

    1. 신분증 지참

    대면 교육 과정에 참석할 때에는 교육생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2. 재직 증명서 (교육비 할인 대상인 여행사 임직원)

    여행사 과정 유료 교육 과정 입과 시에 교육비를 할인 받은 여행사 임직원의 경우, 이에 대한 증빙으로 재직증명서를 교육1일 차에 강사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사전에 협의되지않은 상태로 증빙을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규정 상 교육비 차액을 추가 입금해야 합니다.    

     

    3. 간단한 필기구 

    오프라인 교육에 입과 시, 교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학습자분께서는 학습을 위한 간단한 필기구를 지참하여 입과하시면 됩니다. 

     

     

     

     

     

     

  • Q [SR360] 교육과정이 대면 교육과정 이외에 Zoom(실시간 원격) 과정도 개설이 되나요?

    A


    21년 11월 부터 교육생 참여의 편의성을 위해 일부 과정은 주기적으로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다만, 시스템 전환 교육 과정의 적절한 효과를 위해서는 교육장에서 직접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해 보실 수 있는 대면 교육과정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ZOOM 과정으로 선택하신 경우 접속 회의실 ID 및 암호 코드 등의 정확한 전달이 필요


    하므로 과정 신청 시 핸드폰 번호와 메일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Zoom 과정 개설 기준은 코로나 방역단계와 무관하게 최소 5명 이상이며, 대면 교육과 동일하게 D-3일


    입과 재확인 문자 발송, D-2일에 최종 과정 개설 확정 안내를 진행합니다.

  • Q [SR360] 교육용 시스템도 SR360 전환이 진행되나요?

    A


    한국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세이버 시스템 전체가 전환될 예정이므로 학교 및 외부 교육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세이버 교육용 시스템도 2022년에 전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다만, 전체 여행사에 대한 기존 시스템 서비스 종료가 2022년 6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학교 및 외부

    교육기관의 경우 별도의 개별 안내를 통해 22년 1/4분기 내에 교수자 대상 전환 교육 및 기관별 시스템 전환이 진행

    될 예정이며 세부적인 일정 및 전환 내용은 21년 12월까지 기관 담당자를 통해 별도 안내될 것입니다.


    문의 02-2127-8933



  • Q [SR360] 대형 여행사도 직원 개별적으로 전환교육 신청을 접수해야 하나요?

    A

     

    여행사 규모별 전환교육 방법이 다르게 정해져 있지는 않으므로 직원들께서 개별적으로 전환교육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해당 여행사에서 별도의 단체 교육 또는 여행사 현장 방문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당사 교육 담당자에게 메일로

     

    사전에 교육 일정 등 협의사항을 전달해 주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단, 여행사 현장 방문 교육의 경우 해당 기관에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교육인원 대비 동시 입실 가능한 규모의 공간이

     

    있어야 하고, 빔프로젝트를 통해 강사 노트북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는 장소가 제공될 수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마이크는 장소에 따라 선택사항)

     

    여행사별 단체 교육의 경우 해당 여행사 직원을 위한 별도 일자를 지정한 당사 교육장 대면 과정 개설을 의미하며, 사전

     

    협의를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담당 sakim2@asianasabre.co.kr / 02-2127-8917)

  • Q [SR360] 전환 교육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A


    Sabre Red 360 (이하 SR360) 전환 교재는 국내선 예약발권/국제선 예약발권 2종으로 구분됩니다. 


    SR 360 전환 교재는 무료로 배포하지만, 우편 발송은 불가합니다.

     

    [직접 수령이 가능한 경우]

    당사 교육 담당자 (담당 02-2127-8917)에게 유선으로 연락하여 전달 가능한 일자와 시간을 확인한 뒤에 명함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수령이 불가한 경우]

    소속된 여행사의 당사 영업 담당자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 지역의 경우]

    각 지역 교육 진행 시, 교육 참석자를 통해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지점이 있는 지역의 경우에는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해당 지점에 추가비치하여 교재를 수령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전환 교재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 지원 > 교재와 교육 자료실 > 교재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