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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8M항공 / RA항공 :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160

    A


    발권시 오류응답: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160
    AIRLINE SYSTEM UNABLE TO PROCESS TRANSACTION AT THIS TIME


    ==> 소아승객 발권시 PNR에 소아승객 DOB 필수 입력되어야 함.

          3CHLD/생년월일-승객번호

  • Q APIS 입력방법 안내 (DOCS, DOCA) , 삭제지시어 안내

    A


    아시아나세이버 고객지원센터입니다.


    SR360 WEB 에서 APIS 정보 입력방법 및 삭제지시어 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지시어 입력 방법

    여권정보 (DOCS)

    3DOCS/P/발행국/여권번호/국적/생년월일/성별/만료일/성/이름-승객번호

        (P:passport, M:military, PS:special passport, PM:mission/service passport)


    예; 3DOCS/P/KR/M123456789/KR/10DEC74/F/10DEC25/CHUNG/SY-1.1

      

    체류지정보 (DOCA)

    3DOCA/R/거주국가

    3DOCA/D/체류국가/체류지 주소/CITY/STATE/ZIP-승객번호


    예; 3DOCA/R/KR

        3DOCA/D/US/ABC HOTEL/NEWYORK/NY/99999-1.1



    2> 삭제 방법

    PNR에 입력한 APIS(DOCS) / 체류지정보(DOCA) 조회 및 삭제 지시어 


     *P3D

     APIS / 체류지정보 입력 사항 조회

     *H3D

     APIS / 체류지정보 입력 사항 HISTORY 조회 

     31.XX

     항공사에 취소 반영되도록 삭제

     31¤

     항공사에 취소 반영없이 SABRE PNR에서만 삭제




    3> TRIP SUMMARY 이용 방법

    Trip Summary -> PNR 추가사항 입력 -> 보안정보 -> APIS 









  • Q ASSIGN HARDCOPY PRINTER FOR ETR DOCUMENTS-USE PTR/-0137

    A

    H에 프린터 번호 지정이 안 되어 있는 경우(지시어 DI로 확인)Sign 재입력 또는 우측 11번 시스템 정보에서 프린터 지정 클릭 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ASSIGN INVOICE/ITINERARY PTR-0160

    A

    여정표/ITR 미리보기 및 전송 시 I-에 프린터 번호 지정이 안 되어 있는 경우로 Sign 재입력 또는 우측 11번 시스템 정보에서 프린터 지정 클릭 후 사용

  • Q ATR 여행사 ETR 조회 방법

    A

    안녕하세요. 


    RED APPS 전송서비스 - ETR 조회 클릭 시 ETR 조회가 가능합니다.



    -ATR 여행사: PNR 조회 후 진행


    -BSP 여행사: PNR 조회와 상관 없이 ETR 조회 버튼 활성화로 항공권번호 직접 입력 및 선택후에도 ETR 조회 가능 







  • Q AUTO EXCH 안내

    A

    안녕하세요,

    SR360 AUTO EXCH 절차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사이드패널 Workflows => AUTO EXCH 운임저장 => 항공권 번호 선택 후 Continue 




    2. 항공권 정보 확인 후 Continue 



    3. 재발행 대상 여정 및 옵션 지정 후 Continue 

    ※ 기업 할인 운임의 경우 "검색 조건 추가" 선택 후 기업할인 코드 입력!! 

    <예> WPAOZ¥AC*ABC 운임 사용 => 검색 조건 추가 => Account Code => ABC 입력 



    4. 운임 차액과 변경 수수료 확인 및 변경 수수료 징수 방법 지정 후 Continue 

    ※ OZ의 경우 TAX로 수수료 징수 선택 후 Tax code " MF " 입력!! 



    ※ OZ의 경우 TAX로 수수료 징수 선택 후 Tax code " MF " 입력!!

    5. 지불 수단 지정 후 PQR 저장 


    ※ 주의 사항 ※

    1> 투어 코드란 사용 불가!! 

    2> 운임에 등록 되어 있는 투어 코드 자동 반영

    3> 운임에 등록 된 투어코드가 없고 추가 해야 할 경우 현 단계가 아닌 AUTO EXCH 발행 시 추가!!  

    4> 매뉴얼 승인 번호 입력 불가




    6. 닫기 클릭 후 E 또는 ER 



    7. PNR 에서 저장 된 PQR 확인

     

    1> 전체 SUMMARY 확인 : *PQS 


    2> PQR 상세 내역 확인 : *PQR 또는 *PQR2(운임번호) 



    8. 사이드패널 Workflows => AUTO EXCH 재발행 => PQR 선택 후 Continue 



    9. 발행 클릭 


    ※주의사항※

    1> 매뉴얼 승인번호란 사용불가

    2> 운임에 등록 된 투어코드가 없어 추가 할 경우 기타항목 => Tour 코드 => Tour 코드 유형 선택 후 입력 

        <예> 일반 투어코드 UN* 선택 후 입력 /  IT 발권 투어코드 UX* 선택 후 입력 



    10. AUTO EXCH 발행 완료 




    감사합니다. 





  • Q Auto Refund 란 ?

    A

     Auto Refund 란,

       세이버 자동 환불기능으로 출발 전/후 상관없이 환불 운임/TAX/수수료 등을 자동 반영하여 처리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항공 운임 Cat33 rule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아래 가입항공사에 대해 자동환불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가입 항공 List   (2021.11월 기준)

        AA / AC / AD / AM / AV / B7 / BI / BR / CI / CX / ET / GA / KQ / MH / NZ / OZ / PR / TK / UA / WY


    2. Cat33 확인 시, Cat16 filing check 언급이 되어 있는 경우에 한함.

        

      

    3. 사용불가 Case 

       1> 항공사 미 지원 및 Cat33 filing 안 된 운임

       2> 재발행 항공권

       3> Cat33 filing 된 운임 중 Net Remit 항공권 (DC 발권)


    4. 사용료 

      건당 1,500 원 부과





  • Q Auto Refund 오류 메세지 - UNABLE TO PROCESS AUTOMATED REFUND

    A

    Cat33 등록은 되어 있으나 Auto Refund Product 미 가입 항공사의 경우 해당기능 지원이 불가합니다.

    일반 환불 진행 절차로 이용하시기바랍니다.



    1. 오류 메세지


    WFRA6181234222333
    UNABLE TO PROCESS AUTOMATED REFUND - 0


    2. AR 가입항공사 (2021.11 기준)

    AA / AC / AD / AM / AV / B7 / BI / BR / CI / CX / ET / GA / KQ / MH / NZ / OZ / PR / TK / UA / WY




  • Q Auto refund 신청 방법 - 지시어 이용 방법

    A


    지시어를 이용한 AUTO-REFUND 처리방법 안내드립니다.


    1. WFRA~ 지시어 이용하여 환불


    지시어 형태

    예시

    1단계: 환불내역확인

    WFRA(TK No.)


    WFRA9886506558309
                        REFUND PRICE RESPONSE
                                                                  
    NAME YOO/MINSUNKR                  TOTAL REFUND KRW      895500
    TKT 9886506558309
                                                                  
              FLT  BK DATE  BRDOFF      FB/TKT DES     STAT
      1   OZ  741   Y 19AUG ICNBKK     YKOKS           OK 
                                                                  
    REFUND AMOUNTS - KRW
    FARE             730000
    TAX              165500
    CANCEL FEE          N/A
    TTL REFUND       895500
                                                                  
    REFUNDABLE TAX BREAKDOWN
           28000BP           600G8          1300E7        135600YQ
                                                                  
    COMM TO REFUND  0.00  PCT
    TOUR CODE
    FOP  VIXXXXXXXXXXXX9981



    혼합지불 티켓인 경우 : 

        COMM TO REFUND  0.00  PCT

        TOUR CODE  2KSDD38R

        FOP1  CAXXXXXXXXXXXX4444

        FOP2  CASH.




    2단계: 환불진행

    WFRA(TK No.)/REF


    WFRA9886506558309/REF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REFUND ACCOUNTING DATA CREATED IN ACTIVE PNR
    ETR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EMD DOCUMENTS EXIST - REFUND SEPARATELY



    혼합지불 티켓인 경우 : 

    WFRA9886772418518/REF¥FOP1/146000*FOP2/500000«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UNABLE TO CREATE REFUND ACCOUNTING LINE DATA

        FOR TWO FORMS OF PAYMENT

        ETR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2. ET 입력하여 작업 내용 저장(PNR 오픈하여 환불 진행 시)


    PNR 을 오픈하여 환불 지시어 전송하여 환불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경우, ET 입력하여 환불한 내역은 PNR 내 저장 합니다.

    ET 입력하지 않고 다른 지시어 입력 시 아래와 같이 ET Required 생성 됩니다.


    ET
    OK 0240 CXWKRE



    3. 환불 내역 확인


    DQB*RF 지시어 확인 또는 통합관리 환불 내역에서 조회. 






  • Q Auto refund 신청 방법 - 환불 앱 이용 방법

    A



    1. 환불 신청 App 실행하여 항공권 번호 선택 후 환불시작 (Auto Refund 선택)  

       



    2. 환불내역 확인 후 환불 버튼 클릭




    3. 환불 성공




    4. 환불 내역 확인


    DQB*RF 지시어 확인 또는 통합관리 환불 내역에서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