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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NDC 발행 시 IUR(Interface User Record)에 반영되나요?

    A

    네, 가능합니다. A-On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NDC order 정보를 받기 위하여 여행사 백오피스 시스템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이므로 기존의 IUR 정보를 다 포함하고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사전좌석배정을 할 수 있나요?

    A

    , 가능합니다. , 항공사에 따라 가능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 Q DQB 에 NDC 발권 내역이 반영되나요?

    A

    , 반영됩니다, Workflow [ SALES REPORT 검색 ]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어떻게 NDC 티켓을 조회하나요?

    A

    Trip Summary 내 발권 탭에서 항공권 영수증을 조회할 수 있으며, 


    NDC ITR 전송은 전송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재발행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재발행 허용 여부는 항공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Q 보이드나 환불이 가능한가요?

    A

    , 가능합니다. 보이드를 할 수 있고 운임 규정에 따라 환불도 가능합니다.


  • Q 지시어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Order 생성, Order 발행, 취소와 보이드/환불은 지시어가 아닌 GUI 기능을 통해 진행됩니다.


    그러나 그 외 이름, 전화번호, 상용고객번호입력, PNR 저장과 조회 등은 지시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FOP(Form of Payment)를 미리 입력해야 되나요?

    A

    결제 정보는 NDC 오더(Order) 생성 시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결제는 NDC 티켓을 발권할 때 이루어집니다


    OB Fee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오더(Order) 생성 전 운임 재계산 버튼을 활용하여 카드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 Q 결제 방법은 무엇인가요?

    A

    NDC 발권은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은 항공사 방침에 따라 결정됩니다


  • Q 수동운임 계산을 할 수 있나요?

    A

    모든 NDC 운임은 항공사로부터 직접 제공되므로 Manual Pricing은 불가능합니다.


    Non-NDC 여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 여정에 대한 수동 운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