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0
안녕하세요 에티오피아 항공입니다.
현재 코로나가 완화됨에 따라 예약이 너무 많이 유입되어 전화량이 폭주하여 전화 연결이 어려워 안내드립니다
출발 7일 이후 문의는 대표 메일(etkorea@sharp.co.kr)로
접수 부탁드리며, 자주 묻는 질문들은 하기와 같이 정리하여 드리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표 이메일 주소 : etkorea@sharp.co.kr
여행사 전용라인 :
02-724-7024 (일반인상담불가) ***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전화보다 더 빨리 답변이 가능 합니다. ***
1.인천 공항 위치 : 제 1 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H 데스크 (변동될 수 있습니다.)
2.운항스케줄 – 스케줄은 예고 없이 변동 될 수 있으며, 시스템으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편명
|
노선
|
운항요일
|
시간
|
ET672
|
ADD
– ICN
|
화,목,금,토
|
22:35
-> 16;15 +1
|
ET672
|
ICN
– NRT
|
수,금,토,일
|
15:25
-> 20:15
|
ET673
|
NRT
– ICN
|
수,금,토,일
|
21:10
-> 23:50
|
ET673
|
ICN
- ADD
|
월,목,토,일
|
00:50
-> 06:50
|
STPC 서비스 안내
- 출발하는 출발지에서 최종 목적지 사이, 최초 연결편 환승 시간이 8시간 이상 24시간이내 일 경우,
ADD 공항 환승 승객을 대상으로 호텔을 제공하는 서비스
(사전 신청 불가/출발하는
공항에서 체크인 수속 시 가능한 호텔로 배정 및 바우처 전달)
3.커미션 안내
- 한국(ICN,PUS)출발 –
5%COMM
- 해외출발 SOTO –
3%COMM
- 커미션 적용 대상
ET FARE BASIS 발권
- C/S, OAL결합 RTG운임도
ET FARE BASIS로 발권하는 경우 적용 가능
- 한국 출발 ET FARE
BASIS + 중간 구간 ET FARE BASIS 결합하여 THRU발권이면, 커미션 가능
유아 적용 가능
ICN – NRT 노선 가능
4. PNR 연락처 삽입 안내(필수/매우 중요)
- 예상치 못한 지연,결항 등 승객의 비행 편에 관한 정보를 문자 그리고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 OSI로 입력된느 정보는 시스템에서 처리되지 않으며, SSR로 입력되는 정보로 처리 됩니다.
- 최초 SR 사항에
입력된 이메일/연락처로만 발송되오니, AGT 연락처 입력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 승객
혹은 여행사의 연락처를 아래 ENTRY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Amadeus
(이메일) SR
CTCE-ETKOREA//SHARP.CO.KR/P1
(전화번호) SR CTCM-821012345678/P1
(마일리지) FFNET-10012341234.ET // FFNOZ-123456789.ET
Sabre
(이메일) 3CTCEA/ETKOREA//SHARP.CO.KR-1.1
(전화번호) 3CTCMA/821012345678-1.1
(마일리지) FFET10012341234/ET-1.1 // FFOZ123456789/ET-1.1
Galileo
(이메일) SI.P1/SSRCTCEETHK1/ETKOREA//SHARP.CO.KR
(전화번호) SI.P1/SSRCTCMETHK1/821012345678
(마일리지) M.P1/ET10012341234/ET // M.P1/OZ123456789/ET
World Span
(이메일) 3SSRCTCEETHK1/ETKOREA//SHARP.CO.KR-1.1
(전화번호) 3SSRCTCMETHK1/821012345678-1.1
(마일리지) 3SAN1.1FQTVET10012341234 //
3SSRFQTVETHK/OZ123456789-1.1
5.마일리지 번호 사전 입력 강조
- 반드시 PNR 예약/발권시에
사전 입력,최소한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입력 하셔야 합니다.
- 사전 미입력시 / 자동적립
누락된 경우 : 아시아나항공(타항공사) 사후 마일리지 입력 요청은 아시아나항공
(멤버십 해당 항공사)으로
해야 됩니다, ( 탑승권, 보딩 패스 제출 하셔야 합니다,)
6.위탁/기내
수하물 허용량 안내
ICN 출/도착 기준으로 안내 기내 반입용 (PC SYSTEM 적용)
- Business : 2pc / 각 7kg
- Economy : 1pc / 7kg
* 수하물 반입 가능 크기 :
23 x 40 x 55 (cm)
위탁 수하물 (PC SYSTEM 적용)
- Business : 3pcs(각23KG)
- Economy : 2pcs(각23kg)
* 수하물 허용 크기 :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58cm 또는
62inches
단,가방1개의 무게가 32kg를 초과 할 수 없으며, 각 pc별로 허용량 맞춰 오셔야 합니다,
Q 추가내용
- 타 항공사 결합 경유 요금 이용 시, 중간 체류없이 가실 경우는 ET수하물 규정에 따르지만
경유지 체류 시는 경유지까지 해당 항공사 규정 + ET 규정 각각 적용
- 티켓에 pc가
아닌 kg로 찍혀 있을 경우, pc룰과 상이함 (공식 홈페이지 참고)
초과 수하물 안내
- 허용 가능한 수하물에서 24kg~32kg까지
중량 초과의 경우 추가비용 USD100.00(일괄적용,kg당
아님)
- 허용 가능한 무료 수하물 2개 이외, 개수 추가되는 경우 23kg
1개당 USD275.00
ø 추가 내용
- 비용은 공항 수속 시, 사이즈/무게 측정 후 지불
온라인 체크인 및 5kg 추가 프로모션 안내
- 12월말 출발/탑승까지
- 일반석 23kg로 2pc 중 1개를 + 5kg로
하여 28kg로 하셔야 합니다.(개수 추가가 아닙니다)
- 출발 72시간
전 시스템 오픈이나 잘 안되는 경우 1~2일 전 또는 당일 시도 하셔야 합니다
- ET OPE FLT 해당 (일부 노선 제외)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book/booking/web-check-in
ø온라인 체크인 제한 안내
- 직원의 확인과 안내가 필요한 승객(SR)
- 제휴 항공사 공동운항 항공편 이용 승객
- 좌석 업그레이드 승객
- 온라인 체크인 불가 목적지 이용 승객
수하물 파손/분실
- 지연,분실 및
손상된 수하물은 비행기 도착 직후 및 수하물 찾는 곳을 떠나기 전에는 반드시 에티오피아
항공 담당자에게 보고하여 파일 참조 번호(PIR)를 확보해야 합니다.
지연, 누락 또는 손상된
수하물 (ethiopianairlines.com)
7. NO SHOW 기준 안내
- 출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만 취소 시, NO SHOW 아님 (22년 2월 22일 이후 예약부터 적용)
- 패널티 금액 : 발권한
티켓의 운임 규정에 따름
ø 추가 내용
- 21FEB22 까지 날짜의 예약을 날짜 하루 전에 미리 취소 및 티켓 환불까지 완료하지 않는 경우,
NO SHOW 패널티적용
- 22FEB22 ~ 이후의 예약은 출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취소 시, NO SHOW적용 안 함
(티켓 변경 및 환불까지 안 해도 됨)
8.
스케줄
변경 시
- 스케줄 변경 세그 유입 후 티켓 자동 리발리처리 됩니다.
- 티켓 이미지 확인하여 자동 리발 처리 되지 않은 경우 여행사
자체 인볼 재발행하거나 이메일 문의바랍니다.
( etkorea@sharp.co.kr)
9. 패널티 적용 규정 안내 - 패널티 (NO SHOW 포함) ‘OA’ TAX CODE로 징수 - OA로 징수한 패널티는 환불 불가 - 재발행 패널티 징수는 재발행이 발생 할 때 마다 징수 - 재발행 시, 운임 차액은 ADC로 받으며 운임 차액이 발생 시 커미션 적용 가능 - 국제선 2개 이상 Fare Basis 가 결합된 경우, 가장 높은 금액의 패널티 징수 (단, 출발 후 귀국 구간만 남았을 때 해당 구간의 패널티 적용) - 숀운임 패널티 규정 중 ONE FREE DATE CHANGE 문구는 손님 귀국일이 현재 시점 331일 이후 날짜인 경우 시스템상 손님이 원하는 귀국일자 예약이 불가능할 때 해당하는 규정입니다. 모든 운임에 1회 무료가 아니므로 , 331일 이후 날짜로 시스템상 예약 불가한 일정인 경우 이메일로 (etkorea@sharp.co.kr) 문의 하시면 상세 방법 안내 드립니다.
10.환불 - 세이버시스템에서의 SOTO 여정 부분환불인 경우 SR360을 통해 SOTO 부분환불 가능 - YQ TAX는 무조건 환불 불가
11.TL 연장: 불가
12.코로나19 관련 - 에티오피아 입국 및 환승시 서류 조건이 없습니다 - 타 국가는 출국 전 목적지 국가의 정부 안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련 규정을 반드시 확인 요망.
13.나리타 노선 판매 가능 - 편도/왕복, 한국/일본 출발 가능 - 시스템 숀운임대로 발권 하시면 됩니다.
14.10인 이상 단체 문의 - 스케줄,인원,단체 성격 기재하여 이메일 문의, 영업부에서 좌석 상황 및 요금 체크 후 답변합니다, - 영업부 : 02-756-0316 이메일 주소 : etkorea@sharp.co.kr
15.에디오피아 항공 연락처 - 서울사무소 업무시간 외 평일 6시 이후 및 주말/공휴일 동안 연락 가능한 본사 콜 센터 한국 발신 0030 8321 0197 (수신자 부담, 24시간, 영어/암하릭) - 그 외 국가별 연락처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services/help-and-contact/worldwide-contacts - 발신 국가별 무료콜센터번호(본사수신)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services/help-and-contact/call-center-numb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