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늘 새로운 세이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상세

[에티오피아 항공] *필독*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분류 : 항공사뉴스
  • 항공사 : ET
  • 조 회 수 : 1678
  • 작 성 일 : 2022-09-20 오전 9:17:45, 최종 수 정 일 : 2022-10-20 오후 3:04:57


2022.09.20
안녕하세요 에티오피아 항공입니다.

현재 코로나가 완화됨에 따라 예약이 너무 많이 유입되어 전화량이 폭주하여 전화 연결이 어려워 안내드립니다
출발 7일 이후 문의는 대표 메일(etkorea@sharp.co.kr)로 접수 부탁드리며,
자주 묻는 질문들은 하기와 같이 정리하여 드리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표 이메일 주소
: etkorea@sharp.co.kr
여행사 전용라인 : 02-724-7024 (일반인상담불가)
***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전화보다 더 빨리 답변이 가능 합니다. ***

1.
인천 공항 위치 : 1 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H 데스크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운항스케줄 스케줄은 예고 없이 변동 될 수 있으며, 시스템으로 직접 확인 부탁드립니다

편명

노선

운항요일

시간

ET672

ADD – ICN

,,,

22:35 -> 16;15 +1

ET672

ICN – NRT

,,,

15:25 -> 20:15

ET673

NRT – ICN

,,,

21:10 -> 23:50

ET673

ICN - ADD

,,,

00:50 -> 06:50

™ STPC 서비스 안내
-
출발하는 출발지에서 최종 목적지 사이, 최초 연결편 환승 시간이 8시간 이상 24시간이내 일 경우,
ADD
공항 환승 승객을 대상으로 호텔을 제공하는 서비스
(
사전 신청 불가/출발하는 공항에서 체크인 수속 시 가능한 호텔로 배정 및 바우처 전달)

3.커미션 안내
-
한국(ICN,PUS)출발 – 5%COMM
-
해외출발 SOTO – 3%COMM
-
커미션 적용 대상
™ ET FARE BASIS 발권
- C/S, OAL
결합 RTG운임도 ET FARE BASIS로 발권하는 경우 적용 가능
-
한국 출발 ET FARE BASIS + 중간 구간 ET FARE BASIS 결합하여 THRU발권이면, 커미션 가능
™ 유아 적용 가능
™ ICN – NRT 노선 가능

4. PNR 연락처 삽입 안내(필수/매우 중요)
-
예상치 못한 지연,결항 등 승객의 비행 편에 관한 정보를 문자 그리고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 OSI
로 입력된느 정보는 시스템에서 처리되지 않으며, SSR로 입력되는 정보로 처리 됩니다.
-
최초 SR 사항에 입력된 이메일/연락처로만 발송되오니, AGT 연락처 입력 시 유의 부탁드립니다.

- 승객 혹은 여행사의 연락처를 아래 ENTRY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Amadeus
(
이메일) SR CTCE-ETKOREA//SHARP.CO.KR/P1
(
전화번호) SR CTCM-821012345678/P1
(
마일리지) FFNET-10012341234.ET // FFNOZ-123456789.ET
Sabre
(
이메일) 3CTCEA/ETKOREA//SHARP.CO.KR-1.1
(
전화번호) 3CTCMA/821012345678-1.1
(
마일리지) FFET10012341234/ET-1.1 // FFOZ123456789/ET-1.1
Galileo
(
이메일) SI.P1/SSRCTCEETHK1/ETKOREA//SHARP.CO.KR
(
전화번호) SI.P1/SSRCTCMETHK1/821012345678
(
마일리지) M.P1/ET10012341234/ET // M.P1/OZ123456789/ET
World Span
(
이메일) 3SSRCTCEETHK1/ETKOREA//SHARP.CO.KR-1.1
(
전화번호) 3SSRCTCMETHK1/821012345678-1.1
(
마일리지) 3SAN1.1FQTVET10012341234 // 3SSRFQTVETHK/OZ123456789-1.1


5.마일리지 번호 사전 입력 강조
-
반드시 PNR 예약/발권시에 사전 입력,최소한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입력 하셔야 합니다.
-
사전 미입력시 / 자동적립 누락된 경우 : 아시아나항공(타항공사) 사후 마일리지 입력 요청은 아시아나항공
(
멤버십 해당 항공사)으로 해야 됩니다, ( 탑승권, 보딩 패스 제출 하셔야 합니다,)

6.위탁/기내 수하물 허용량 안내
ICN
/도착 기준으로 안내
™ 기내 반입용 (PC SYSTEM 적용)
- Business : 2pc /
7kg
- Economy : 1pc / 7kg
*
수하물 반입 가능 크기 : 23 x 40 x 55 (cm)

™ 위탁 수하물 (PC SYSTEM 적용)
- Business : 3pcs(
23KG)
- Economy : 2pcs(
23kg)
*
수하물 허용 크기 :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58cm 또는 62inches

,가방1개의 무게가 32kg를 초과 할 수 없으며, pc별로 허용량 맞춰 오셔야 합니다,

Q 추가내용
-
타 항공사 결합 경유 요금 이용 시, 중간 체류없이 가실 경우는 ET수하물 규정에 따르지만
경유지 체류 시는 경유지까지 해당 항공사 규정 + ET 규정 각각 적용
-
티켓에 pc가 아닌 kg로 찍혀 있을 경우, pc룰과 상이함 (공식 홈페이지 참고)

™ 초과 수하물 안내
-
허용 가능한 수하물에서 24kg~32kg까지 중량 초과의 경우 추가비용 USD100.00(일괄적용,kg당 아님)
-
허용 가능한 무료 수하물 2개 이외, 개수 추가되는 경우 23kg 1개당 USD275.00
ø 추가 내용
-
비용은 공항 수속 시, 사이즈/무게 측정 후 지불

™ 온라인 체크인 및 5kg 추가 프로모션 안내
- 12
월말 출발/탑승까지
-
일반석 23kg 2pc 1개를 + 5kg로 하여 28kg로 하셔야 합니다.(개수 추가가 아닙니다)
-
출발 72시간 전 시스템 오픈이나 잘 안되는 경우 1~2일 전 또는 당일 시도 하셔야 합니다
- ET OPE FLT
해당 (일부 노선 제외)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book/booking/web-check-in

ø온라인 체크인 제한 안내
-
직원의 확인과 안내가 필요한 승객(SR)
-
제휴 항공사 공동운항 항공편 이용 승객
-
좌석 업그레이드 승객
-
온라인 체크인 불가 목적지 이용 승객


™ 수하물 파손/분실
-
지연,분실 및 손상된 수하물은 비행기 도착 직후 및 수하물 찾는 곳을 떠나기 전에는 반드시 에티오피아
항공 담당자에게 보고하여 파일 참조 번호(PIR)를 확보해야 합니다.
지연, 누락 또는 손상된 수하물 (ethiopianairlines.com)


7. NO SHOW
기준 안내
-
출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만 취소 시, NO SHOW 아님 (22222일 이후 예약부터 적용)
-
패널티 금액 : 발권한 티켓의 운임 규정에 따름

ø 추가 내용
- 21FEB22
까지 날짜의 예약을 날짜 하루 전에 미리 취소 및 티켓 환불까지 완료하지 않는 경우,
NO SHOW
패널티적용
- 22FEB22 ~
이후의 예약은 출발 24시간 이전까지 예약 취소 시, NO SHOW적용 안 함
(
티켓 변경 및 환불까지 안 해도 됨)

8. 스케줄 변경 시
-
스케줄 변경 세그 유입 후 티켓 자동 리발리처리 됩니다.
-
티켓 이미지 확인하여 자동 리발 처리 되지 않은 경우 여행사 자체 인볼 재발행하거나 이메일 문의바랍니다.
( etkorea@sharp.co.kr)

9. 패널티 적용 규정 안내
  - 패널티 (NO SHOW 포함) ‘OA’ TAX CODE로 징수
  - OA로 징수한 패널티는 환불 불가
  - 재발행 패널티 징수는 재발행이 발생 할 때 마다 징수
  - 재발행 시, 운임 차액은 ADC로 받으며 운임 차액이 발생 시 커미션 적용 가능
  - 국제선 2개 이상 Fare Basis 가 결합된 경우, 가장 높은 금액의 패널티 징수
    (단, 출발 후 귀국 구간만 남았을 때 해당 구간의 패널티 적용)

  - 숀운임 패널티 규정 중 ONE FREE DATE CHANGE 문구는 손님 귀국일이 현재 시점 331일 이후 날짜인 경우
   시스템상 손님이 원하는 귀국일자 예약이 불가능할 때 해당하는 규정입니다.
   모든 운임에 1회 무료가 아니므로 , 331일 이후 날짜로 시스템상 예약 불가한 일정인 경우 이메일로
   (etkorea@sharp.co.kr) 문의 하시면 상세 방법 안내 드립니다.

10.환불
 - 세이버시스템에서의 SOTO 여정 부분환불인 경우 SR360을 통해 SOTO 부분환불 가능
 - YQ TAX는 무조건 환불 불가


11.TL 연장: 불가

12.코로나19 관련
- 에티오피아 입국 및 환승시 서류 조건이 없습니다
- 타 국가는 출국 전 목적지 국가의 정부 안내 홈페이지 등을 통해 관련 규정을 반드시 확인 요망.

13.나리타 노선 판매 가능
- 편도/왕복, 한국/일본 출발 가능
- 시스템 숀운임대로 발권 하시면 됩니다.

14.10인 이상 단체 문의
- 스케줄,인원,단체 성격 기재하여 이메일 문의, 영업부에서 좌석 상황 및 요금 체크 후 답변합니다,
- 영업부 : 02-756-0316 이메일 주소 : etkorea@sharp.co.kr

15.에디오피아 항공 연락처
- 서울사무소 업무시간 외 평일 6시 이후 및 주말/공휴일 동안 연락 가능한 본사 콜 센터
한국 발신 0030 8321 0197 (수신자 부담, 24시간, 영어/암하릭)
- 그 외 국가별 연락처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services/help-and-contact/worldwide-contacts
- 발신 국가별 무료콜센터번호(본사수신)
https://www.ethiopianairlines.com/aa/services/help-and-contact/call-center-numb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