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늘 새로운 세이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상세

에티하드항공 시스템 변경 안내 (2023년 3월 8일 부터) - 업데이트 및 중요사항

  • 분류 : 항공사뉴스
  • 항공사 : EY
  • 조 회 수 : 494
  • 작 성 일 : 2023-02-24 오전 9:40:25, 최종 수 정 일 : 2023-03-03 오후 5:24:48

2023.3.3



안녕하세요.


시스템 변경 관련 중요 사항 다시 안내 드립니다.



- 3월 12일 까지 여행일인 경우: Online Check-in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공항에 4시간 전 도착하여 체크인 해주세요.


- 모든 티켓/EMD 발행, 재발행 등은 3월 7일 까지 마쳐주세요.



기타 사항은 아래 기공지 및 www.etihadhub.com/ko-kr/pss 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23.2.24



안녕하세요.


에티하드항공은 2주 후인 2023년 3월 8일과 9일에 Altéa Passenger Service System (PSS) 으로의 시스템 변경을 앞두고 있습니다.


시스템 전환의 주요 일정과 고객 지원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 시간으로 3월 8일 밤 11시 (아부다비 시간 3월 8일 오후 6시)에 전환이 시작됩니다:


예약 시스템과 모바일 앱을 포함한 모든 시스템이 오프라인 상태가 됩니다. 온라인 또는 EY콜센터를 통해 예약하거나 기존 예약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전환 기간에 여행사에서 취한 액션은 에티하드에서 즉시 처리되지 않으며, Amadeus Altéa PSS에서 작업 재개가 되어 처리되기까지 queue 에서 대기하게 됩니다.


에티하드 항공편은 스케줄대로 운항되며 공항 서비스도 예정대로 계속 운영됩니다.


한국 시간 3월 9일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 (아부다비 시간 3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 여행사 및 에티하드 콜센터에서 다시 시스템에 접속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스템 전환 기간 동안 그리고 완료 후 예상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전환 전:


다음 기간에 Online Check-in 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월 25일~3월 12일: DEL, MCT, SIN, ZRH 에서 출발하는 경우

- 3월 2일~3월 12일: 아부다비를 제외한 그 외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인천 출발 포함)

- 3월 4일~3월 12일: 모든 공항


원활한 시스템 변경을 위해 다음과 같이 여행사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여권,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고객 정보를 예약에 입력해주세요.

2. 초과수하물, 기내식, 아기바구니, 휠체어, 셔틀버스 및 쇼퍼 서비스 등의 특별 요청 사항을 가능한 빨리 예약해주세요.

3. 항공편 출발 72시간 전까지 고객의 좌석을 미리 배정해주세요.

4. 새 시스템으로 이전될 PNR에 티켓번호가 계속 associated 상태가 되도록, 3월 8일 전까지 모든 PNR에 재발행을 완료해주세요.

5. 시스템 전환 중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발권, 재발권, EMD 발행, 업그레이드 등을 가능한 빨리 완료해주세요.



시스템 전환 후:


모든 PNR이 Amadeus Altéa PSS로 이전되고 전환이 완료되면, 에티하드항공은 새로운 시스템에서 예약, 발권, 인벤토리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모든 여행사 PNR에 대해 새로운 record locator가 여행사 GDS로 생성될 예정입니다.


- 귀사의 GDS가 Amadeus이거나 PNR에 Amadeus 호스트 항공사 구간이 있는 경우: 기존의 locator가 사용됩니다.

- 귀사의 GDS가 Amadeus가 아니고 PNR에 에티하드항공 구간만 있는 경우: 새로운 Amadeus locator가 생성됩니다.

- PNR에 EY 구간과 non-Amadeus 호스트 항공사 구간이 포함된 경우: 새 locator가 생성됩니다.

- GDS에 따라, 새로운 locator로 업데이트된 PNR 이 해당 GDS의 confirmation queue에 전송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Amadeus 또는 Sabre PNR로 체크인할 수 있으며 둘 다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하는 것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에티하드항공은 시스템 전환으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 및 FAQ www.etihadhub.com/ko-kr/pss 에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