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DS 채널 당일 변경/취소 규정 변경 ] 1. 적용 대상 : 한국 BSP 지역 대리점
2. 적용 시점 : 2023년 10월 17일 부 (환불 시행일 기준)
3. 변경 사항 (기존) GDS 채널 발권 당일 변경/취소 시 수수료 면제 → (변경) GDS 채널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 시 수수료 면제 (단, 그룹운임 제외)
4. 적용 방법 가. 발권 당일 변경/취소 : VOID (기존과 동일) 나. 발권 다음 날 ~ 24시간 이내 변경/취소 : AUTH NO 입력 1) AUTH NO 및 사용 지침 - 변경 시 : 변경 수수료 면제 (단, 구간변경 불가 및 운임/TAX 차액 징수) - 환불 시 : 환불 수수료 면제 2) CASE별 상세 처리 절차 [CASE 1] 발권 후 24시간 이내 승객의 변경/취소 요청 및 대리점의 변경/환불 처리가 모두 이루어지는 경우 → AUTH NO 입력 후 변경/환불 처리 (별도 증빙 송부 불요) [CASE 2] 승객이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를 요청하였으나, 대리점 영업시간 외 및 주말/공휴일 사유로 발권 후 24시간을 초과하여 변경/환불 처리되는 경우 → AUTH NO 입력하여 변경/환불 처리 후 티웨이항공 담당자에게 관련 증빙서류 송부 ① 대리점 변경/환불 처리 기한 : 발권 후 대리점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 처리 필요 ② 증빙서류 : 승객이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를 요청한 내역 ③ 티웨이항공 담당자 E-mail 주소 : twbsp@twayair.com (수신전용) ④ 증빙서류 제출 기간 : 변경/환불 처리 즉시 3) 주의사항 - AUTH NO 부정 사용 적발 시 또는 심사 결과 부적격 시 Debit 처리 - 노쇼 발생 후 변경/취소 요청 시 노쇼 수수료 면제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