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늘 새로운 세이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상세

GDS 채널 당일 변경/취소 규정 변경 (10/17 부)

  • 분류 : 항공사뉴스
  • 항공사 : TW
  • 조 회 수 : 846
  • 작 성 일 : 2023-10-16 오후 5:38:51, 최종 수 정 일 : 2023-12-27 오후 6:08:55

[ GDS 채널 당일 변경/취소 규정 변경 ]

 

1. 적용 대상 : 한국 BSP 지역 대리점

2. 적용 시점 : 2023년 10월 17일 부 (환불 시행일 기준)

3. 변경 사항

      (기존) GDS 채널 발권 당일 변경/취소 시 수수료 면제

           → (변경) GDS 채널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 시 수수료 면제 (단, 그룹운임 제외)

4. 적용 방법

  가. 발권 당일 변경/취소 : VOID (기존과 동일)

  나. 발권 다음 날 ~ 24시간 이내 변경/취소 : AUTH NO 입력

     1) AUTH NO 및 사용 지침

        
       - 변경 시 : 변경 수수료 면제 (단, 구간변경 불가 및 운임/TAX 차액 징수)

       - 환불 시 : 환불 수수료 면제

 

     2) CASE별 상세 처리 절차

        [CASE 1]

           발권 후 24시간 이내 승객의 변경/취소 요청 및 대리점의 변경/환불 처리가 모두 이루어지는 경우

            → AUTH NO 입력 후 변경/환불 처리 (별도 증빙 송부 불요)

 

        [CASE 2] 

            승객이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를 요청하였으나,
            대리점 영업시간 외 및 주말/공휴일 사유로 발권 후 24시간을 초과하여 변경/환불 처리되는 경우

             → AUTH NO 입력하여 변경/환불 처리 후 티웨이항공 담당자에게 관련 증빙서류 송부

                 ① 대리점 변경/환불 처리 기한 : 발권 후 대리점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 처리 필요
                 ② 증빙서류 : 승객이 발권 후 24시간 이내 변경/취소를 요청한 내역
                 ③ 티웨이항공 담당자 E-mail 주소 : twbsp@twayair.com (수신전용)
                 ④ 증빙서류 제출 기간 : 변경/환불 처리 즉시

    

     3) 주의사항 

          - AUTH NO 부정 사용 적발 시 또는 심사 결과 부적격 시 Debit 처리
          - 노쇼 발생 후 변경/취소 요청 시 노쇼 수수료 면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