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늘 새로운 세이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상세

[규정] 노쇼 수수료 관련(NO-SHOW FEE)

  • 분류 : 기타공지
  • 항공사 : BX
  • 조 회 수 : 1800
  • 작 성 일 : 2023-11-20 오후 2:04:20, 최종 수 정 일 : 2024-05-21 오전 9:02:57

 

안녕하십니까?

 

 

 

 

 

 

 

 

 

 

 

 

 

 

 

 

 

 

 

 

평소 저희 에어부산 판매에 힘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노쇼 수수료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지침 전달드리오니 업무에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리점에서 카운터 마감 전 PNR 취소 및 항공편 출발 후 TKT 환불 처리 시

 

 

 

 

- 원칙적으로 카운터 마감 시각까지 PNR/TKT 동시 처리되지 않았을 경우 NO-SHOW로 간주

 

 

 

 사전에 고지한 경우 TKT STATUS는 SUSP로 변경되며, SUSP는 노쇼 수수료를 면제를 의미(환불 시 OPEN으로 변경 요청 후 처리) 
--> 이 경우 별도 WVR AUTH 불요 

 

 

 

 

 

 

 

 

 

 

 

CPN  A/L  FLT  CLS DATE   BRDOFF  TIME  ST F/B           STAT

 

 

 

 

 

 

1    BX   777   U  24AUG  ICNDAD 2005   OK UP7J             SUSP   -> 수수료 면제

 

 

 

 

                                NVB:        NVA:31AUG23 BAG:15K

 

 

 

 

 

 

 

2    BX   778   O  28AUG  DADICN 2340   OK OP7J             SUSP  -> 수수료 면제

 

 

 

 

                                NVB:        NVA:31AUG23 BAG:15K

 

 

 

 

 

 

 

 

 

 

 

 

 

 

 

 

 

 

예) 카운터 마감 시각 이전 PNR만 처리한 경우 =  NO-SHOW

 

 

 

 

 

 

  카운터 마감 시각 이전 TKT만 환불한 경우 = NO-SHOW

 

 

 

 

 

 

  카운터 마감 시각 이전 PNR/TKT 모두 처리한 경우 = NO-SHOW 수수료 면제

 

 

 

 



- 카운터 마감 전 PNR 취소하였으나, 출발 후 TKT 환불 처리될 예정일 경우,

 

 

 

 

아래 절차대로 처리할 경우 NO-SHOW 수수료 면제

 

 

 

 

 

 

 

 

 

 

 

 

 

 

 

 

 

 

1) PNR 여정을 해당 편 출발 전에 취소하였다는 HISTORY 증빙을 메일로 송부

 

 

 

 

-> Contact Point(노선 별 세일즈 담당 등)로 선 문의 및 증빙 송부

 

 

 

 

 

 

 

 

 

 

 

 

 

 

 

 

- 메일 제목 : [BSP] 카운터 마감 전 PNR 취소 건 HISTORY 전달 및 WVR AUTH 요청

 

 

 

- 내용 : 항공권 번호/ PNR 취소 HISTORY 반드시 포함

 

 

 

 

 

 

- 첨부 : PNR 취소 HISTORY 캡쳐본(텍스트 인정되지 않음)

 

 

 

 

 

 

 

 

 

 

 

 

 

 

 

 

 

2) WVR AUTH 회신 받으면, 해당 AUTH넣고 환불수수료만 징수하여 환불처리(NO-SHOW 수수료 면제)

 

 

 

 

 

 

 

 

 

 

 

 

※ PNR HISTORY 증빙 있을 경우 추후 WVR 환불 진행 가능

 

 

 

 

 

※ WVR AUTH 회신에 대한 추가 문의 지양

 

 

 

 

 

 

 

※ 항공권을 카운터 마감 전에 VOID/ REFUND 처리하였다 하더라도 여정을 취소하지 않고 유지해 두었을 경우 
해당 PNR CLS 판매가 대로 DEBIT 처리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티켓 처리 후 여정 정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