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GK (PASSIVE SEGMENT) 예약 / 발권 관련 주의사항

  • 분류 : 고객지원
  • 조 회 수 : 6830
  • 작 성 일 : 2019-12-12 오후 2:47:34, 최종 수 정 일 : 2022-07-28 오후 2:54:32
고객지원 NEWs


안녕하십니까

아시아나세이버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예약된 실제 PNR에서 발권할 수 없는 경우 GK SEG를 이용하여 발권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GK 예약/발권 주의사항을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GK포함 예약,발권시 TKNE 미전송 관련

1GK+HK 혼합하여 발권하는 경우 - 항공사측에 TKNE 반영 안됨
OZ 마일리지 CLS예약후 GK여정과 OAL항공을 같이 발권시, 각 항공사 모두 티켓번호가 반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발권후 각 항공사에 티켓번호 재전송 및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GK여정을 포함해서 발권하지 않더라도 PNR에 GK여정이 존재하는 경우 - 항공사측에 TKNE 반영 안됨
PNR여정 불일치로 항공사측에 TKNE 반영 안됨 (1A항공사)
발권전에 불필요한 GK여정은 삭제후 발권하시기 바랍니다.
3HK여정과 GK여정 한번에 추가후 E 엔터 작업시 Non-Sync 발생
GK여정과 HK여정을 한번에 같이 작업시, 항공사측 NEW PNR이 생성되지 않고 기존PNR에 예약이 추가됨.
세이버 PNR은 2개인데 항공사PNR은 1개만 존재하므로 이후 추가작업시 NON-SYNC 발생.
HK여정과 GK여정은 각각 분리해서 E 엔터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4HK여정 취소와 GK여정 추가를 한번에 EOT 하는 경우
HK여정 취소메세지가 항공사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HK여정과 GK여정은 각각 분리해서 E 엔터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GK여정이 포함된 예약 및 발권에 대해서는 세이버에서 개런티하지 않으니, 항공사로 티켓반영여부를 재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PASSIVE SEGMENT (GK) 관련


1

Q

PSN (Passive Segment Notification) 이란?

A

PSN에 가입한 항공사의 경우, GDS를 통해 GK segment 예약시 해당 항공사의 예약기록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GK" SEG에 대해 해당 항공사로부터 "NO"라는 응답 코드를 받게 됨



2

Q

어떤 경우에 “GK”=>“NO”가 반영되나요?

A

- 승객명/편명/날짜/Class 불일치

- PNR 전체여정의 수/ 전체승객의 수 불일치

- 동일한 내용의 GK pnr을 이미 생성한 경우

- 해당승객의 Dupe pnr이 항공사에 존재하는 경우



3

Q

“NO” 상태에서 발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NO” 상태에서는 발권이 불가하므로 GK로 변경후 발권가능합니다.

지시어: .여정번호GK*항공사PMR EX: .1GK*ABCDEF


<주의>“NO” 반영되었된 PNR에서 발권시 항공사에 티켓번호 반영여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