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GK (PASSIVE SEGMENT) 예약 / 발권 관련 주의사항

  • 분류 : 고객지원
  • 조 회 수 : 3261
  • 작 성 일 : 2019-12-12 오후 2:47:34, 최종 수 정 일 : 2021-04-06 오전 9:22:31
고객지원 NEWs


안녕하십니까

아시아나세이버 CS-CENTER 입니다.

예약된 실제 PNR에서 발권할 수 없는 경우 GK SEG를 이용하여 발권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PSN 가입항공사 및 GK 예약/발권 Q&A 를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PASSIVE SEGMENT (GK) 관련

1

Q

PSN (Passive Segment Notification) 이란?

A

PSN에 가입한 항공사의 경우, GDS를 통해 GK segment 예약시 해당 항공사의 예약기록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GK" SEG에 대해 해당 항공사로부터 "NO"라는 응답 코드를 받게 됨

2

Q

어떤 경우에 “GK”=>“NO”가 반영되나요?

A

- 승객명/편명/날짜/Class 불일치

- PNR 전체여정의 수/ 전체승객의 수 불일치

- 동일한 내용의 GK pnr을 이미 생성한 경우

- 해당승객의 Dupe pnr이 항공사에 존재하는 경우

3

Q

“NO” 상태에서 발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A

“NO” 상태에서는 발권이 불가하므로 GK로 변경후 발권가능합니다.

지시어: .여정번호GK*항공사pnr ex: .1GK*abcdef

<주의>“NO” 반영되었된 PNR에서 발권시 항공사에 티켓번호전송이 안될수 있으니 항공사에 티켓번호 반영여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Q

GK PNR에서 발권/REVALIDATION/재발행시 항공사로 티켓번호가 전송되나요?

A

GK+HK 혼합하여 발권하는 경우 , Dupe Case 등에 대해서는 항공사측에서 TTY msg

Reject처리되며 반영이 안됩니다.


<주의> OZ 마일리지CLS예약후 GK여정과 LH항공을 같이 발권시 LH항공에 티켓번호가

반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발권후 LH항공에 티켓번호 재전송하시기 바랍니다.

5

Q

[주의사항!!] HK여정과 GK여정 한번에 동시 작업시 Non-Sync 발생

A

1. GK여정과 HK여정을 한번에 같이 작업시, 항공사에서는 HK여정에 대한 NEW PNR을 생성하지 않고 GK여정에 해당하는 PNR을 찾아서 그PNRHK여정을 추가하게 됩니다. 이후 PNR-SYNC작업으로 항공사에 예약된 내용이 역으로 세이버에 반영되오니 이런 형태로 예약하신 경우 추가작업을 하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HK여정을 캔슬하고 GK여정을 새로 추가하고 EOT를 한번에 하는 경우 HK여정의 캔슬 메세지가 항공사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HK여정과 GK여정은 분리해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해당CASE에 대해 추가작업 오류로 인한 문제발생건에 대해서는 개런티가 불가합니다.

**** GK포함된 예약 및 발권에 대해서는 세이버에서 개런티하지 않으니 항공사로 티켓반영여부를 재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