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NEWs |
 |
안녕하십니까 아시아나세이버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예약된 실제 PNR에서 발권할 수 없는
경우 GK SEG를 이용하여 발권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GK 예약/발권 주의사항을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GK포함 예약,발권시 TKNE 미전송 관련 1 | GK+HK 혼합하여 발권하는 경우 - 항공사측에 TKNE 반영 안됨 | 예> OZ 마일리지 CLS 예약후 GK여정과 OAL항공을 같이 발권시, 각 항공사 모두 티켓번호가 반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발권 후 각 항공사에 티켓번호 재전송 및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 | GK여정을 포함해서 발권하지 않더라도 PNR에 GK여정이 존재하는 경우 - 항공사측에 TKNE 반영 안됨 | PNR여정 불일치로 항공사측에 TKNE 반영 안 됨 (1A항공사) 발권전 불필요한 GK여정은 삭제 후 발권하시기 바랍니다. | 3 | HK여정과 GK여정 한번에 추가후 E 엔터 작업시 PNR Non-Sync 발생 | GK여정과 HK여정을 한번에 같이 작업 시, 항공사측 NEW PNR이 생성되지 않고 기존PNR에 예약이 추가 됨. 세이버 PNR은 2개인데 항공사PNR은 1개만 존재하므로 이후 추가작업시 NON-SYNC 발생. HK여정과 GK여정은 각각 분리해서 E 엔터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4 | HK여정 취소와 GK여정 추가를 한번에 EOT 하는 경우 | HK여정 취소메세지가 항공사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HK여정과 GK여정은 각각 분리해서 E 엔터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 GK여정이 포함된 예약 및 발권에 대해서는 세이버에서 개런티하지 않으니, 항공사로 티켓반영여부를 재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
질문>> PASSIVE
SEGMENT (GK) 관련
1
|
Q
|
PSN (Passive Segment Notification)
이란?
|
A
|
PSN에 가입한 항공사의 경우, GDS를
통해 GK segment 예약시 해당 항공사의 예약기록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GK" SEG에 대해 항공사로부터 "NO"라는
응답 코드를 받게 됨
|
2
|
Q
|
어떤 경우에 “GK”=>“NO”가 반영되나요?
|
A
|
- 승객명/편명/날짜/Class 불일치
- PNR 전체여정의 수/ 전체승객의 수
불일치
- 동일한 내용의 GK PNR을 이미 생성한
경우
- 해당승객의 Dupe PNR이 항공사에
존재하는 경우
|
3
|
Q
|
“NO” 상태에서 발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A
|
“NO” 상태에서는 발권이 불가하므로 GK로 변경 후 발권가능합니다. - 지시어: .여정번호GK*항공사 예약번호 예> .1GK*ABCDEF
<주의>“NO”
반영되었던 PNR에서 발권시 항공사에 티켓번호 반영여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