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중요]GDS 환불 불가 항공사안내 - 8M,AD,AM,AV,FJ,GA,OK,PS,SA,SB,TR

  • 분류 : 고객지원
  • 조 회 수 : 14361
  • 작 성 일 : 2020-03-20 오후 3:32:52, 최종 수 정 일 : 2022-11-01 오전 11:28:49
고객지원 NEWs


안녕하십니까.
세이버 고객지원센터입니다.


일부 항공사에서 GDS를 통한 티켓환불 기능을 제한하고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2022년 2월 11일 현재)


아래 표기해드린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 요청에 의해 세이버 시스템을 통한 AUTO-REFUND 기능이 제한되었거나,

항공사 시스템 자체적으로 GDS 환불요청에 대해 제한처리를 하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해당 티켓에 대해 환불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항공사에서 공지한 내용을 참고하여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항공사요청에 의해 세이버 환불기능 제한>
제한 유지 항공사 : AM, FJ, SA


응답MSG :
ELECTRONIC TRANSACTION RESTRICTED-1281


* 환불기능 제한 후 재 오픈한 항공사 : HY, AF/KL, EY, MH, SU, LA, ET, UL, WY, VN. AV, MK



<항공사 시스템에서 자체적으로 환불기능 제한>
제한 유지 항공사 : 8M, AD, AV, GA, OK, PS, SB, TR

응답 MSG :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368
AGENCY NOT ALLOWED TO ISSUE ELECTRONIC TRANSACTIONS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155
MESSAGE FUNCTION NOT SUPPORTED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745

REFUND FULL OR PARTIAL NOT ALLOWED


* 환불기능 제한 후 재 오픈한 항공사 : QR, LH, KQ, LO, LY, TK, TG, SQ, TP

* 8M 항공: 2022/9/1 이후 발권 티켓은 CPN 상태 'RFND' 로 변경후 BSP LINK에서 RA 환불 신청

             (CPN 상태 변경 지시어: TKT조회후 WETRR)


※ 위 명시된 항공사의 경우 항공사 업데이트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