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호텔 예약 시 유의 사항

  • 분류 : 고객지원
  • 조 회 수 : 1074
  • 작 성 일 : 2021-12-07 오후 1:37:18, 최종 수 정 일 : 2024-03-21 오후 3:17:00
고객지원 NEWs

※ 호텔 예약 시 유의 사항 ※

 

 

1> 여행사 주소 입력 (W- )

호텔 예약시에는 반드시 여행사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항공 여정이 있는 PNR 에 호텔 여정을 추가할 경우 주소 없이도 호텔 ROOM 예약이 입력은 되나,

이 경우 CF 번호가 생성되지 않을 수 있고, 취소시 취소번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2> CF 번호 미생성 된 경우

여행사 주소 입력 여부를 확인하시고 미입력의 경우에는 호텔로 예약 생성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F 번호가 없는 상태에서 예약을 변경 또는 취소하면 추후 호텔 시스템에 이중 예약 생성 및 NO-REC 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CF 번호 생성 여부를 확인하시고 후속 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호텔 여정 취소 시 CX(취소) 번호 생성 여부 확인

호텔 예약 취소시 PNR에 CX(취소) 번호가 생성되는지 확인후 E엔터(저장) 해야 합니다.

만약 CX번호가 생성되지 않은 상태라면 IGD 후 다시 시도해야 하며, 계속 CX번호가 뜨지 않으면 우선 취소후 직접 호텔로 확인해야 합니다.

CX 번호가 없는 경우는 호텔 예약이 취소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추후 NO-SHOW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호텔에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외*

호텔 공급업체 콘텐츠 (예 : 부킹닷컴) 예약인 경우 취소 시 CX번호가 바로 제공되지 않고,

E엔터(저장) 후 CF번호와 같은 번호로 OSI에 제공됩니다.

따라서 PNR E엔터(저장) 후 반드시 OSI로 CX번호가 제공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4> 체크인 날짜 기준 48시간 이내의 예약

예약 시점이 체크인 날짜 기준 48시간 이내인 경우, GDS를 통한 예약이 해당 호텔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48시간 이내의 예약을 진행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호텔로 예약 여부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GDS를 통한 예약 확인)

해당 건으로 인해 발생한 오류는 GDS에서 개런티하지 않습니다.

 

 

5> 복수 객실 예약 불가 (1개 SEG에 2개 이상 Room 예약 불가) 

 

SR360에서는 1개의 SEG에 2개 이상의 Room 예약이 불가합니다. 

지시어로 복수 객실 지정하여 전송(SELL) 하여도 1 Room 으로 예약 진행 되고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승객이 두 명이고 같은 호텔에 동일한 일정으로 예약할 경우 각각의 승객명을 지정하여 2개의 SEGMENT로 분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6> NAME CHANGE 시 호텔 승인후 변경

호텔 승인 없이 PNR Name Change 진행시 해당 호텔 예약에 반영 되지 않거나 호텔에서 사전 연락없이

예약을 자체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호텔 여정 취소시 취소 규정 확인

호텔 여정 취소시 반드시 해당 호텔의 취소 규정 확인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규정 시점이 지난 후 취소된 예약에 대해서는 패널티가 발생하며, 해당 건은 GDS에서 개런티하지 않으니

호텔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GDS를 통한 예약 변경 또는 취소가 아닌 경우

예약후 호텔 홈페이지 또는 호텔에 직접 연락하여 예약 변경및 취소하는 경우, GDS 예약과 불일치 발생하여

CX 번호 미생성 및 NO-REC의 원인이 되므로 반드시 호텔과 재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동일한 호텔에 여러 개의 ROOM 예약할 경우

동일 호텔에 여러 개의 ROOM 예약을 하는 경우 단체로 간주되어 취소될 수 있으므로

호텔 체인 정보 조회에서 GROUP RULE을 확인하거나 해당 호텔로 규정 확인후 요청해야 합니다.

호텔에 따라 4~10 ROOM 이상을 단체 예약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