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상세

3월 자주 묻는 질문 - UMS

  • 분류 : UHD
  • 조 회 수 : 566
  • 작 성 일 : 2025-04-03 오후 5:13:22, 최종 수 정 일 : 2025-04-03 오후 5:13:22
UHD NEWs

UMS (Unified Messaging System) - Sabre 문서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국제선 


1. "유효하지 않은 티켓번호가 존재합니다" 항공권 발권 후 전송 서비스에서 ITR 전송시 해당 오류 표출되는 경우

 

1) RL/I 지시어 입력하여 문서 업데이트 후 전송 서비스 이용 


 >RL/I

  ¥DEVICE STOPPED¥
   RESTARTED 00002 MSGS ON QUEUE  ( 밑줄친 부분이 00000으로 되어 있어야 정상 업데이트 상태) 

 

2)  RL/I를 했는데도 해당 오류 표출시 

   -> 통합관리의 핑크색 라인으로 보이는 티켓번호 부분을 클릭해서 문서 업데이트 

   -> 티켓번호의 밑줄이 없어야 정상 업데이트된 상태임

 

2. 전송서비스 


1) ITR 

 

2) 문자전송  - 전송화면 미리보기 클릭하여 오른쪽 휴대폰 모양안에 내용이 입력되어야 전송 가능 

 

3. 전송 결과 확인

 

4. 통합 관리 


1) 항공권 / EMD 

- PNR의 *T에는 VOID티켓인데 문서 조회시 TK로 되어 있는 경우 VOID반영 클릭해서 업데이트 가능 (유형이 TK-> VO로 변경됨)


2) TASF - 연결된 티켓을 VOID한 경우 TKNO변경 클릭하여 NEW TKT 변경 가능 ( 같은 PNR내의 티켓만 가능) 

 

▶ 국내선

 

1. 전송서비스

 

2. DSR조회 


- 국내선 환불 영수증 : DSR 조회 -> REFUND -> 유형 / PDF 클릭 -> 미리보기 확인 가능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