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NEWs |
 |
UMS (Unified Messaging System) - Sabre 문서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국제선
1. "유효하지 않은 티켓번호가 존재합니다" - 항공권 발권 후 전송 서비스에서 ITR 전송시 해당 오류 표출되는 경우 1) RL/I - 지시어 입력하여 문서 업데이트 후 전송 서비스 이용
>RL/I ¥DEVICE STOPPED¥ RESTARTED 00002 MSGS ON QUEUE ( 밑줄친 부분이 00000으로 되어 있어야 정상 업데이트 상태)
2) RL/I를 했는데도 해당 오류 표출시 -> 통합관리의 핑크색 라인으로 보이는 티켓번호 부분을 클릭해서 문서 업데이트 -> 티켓번호의 밑줄이 없어야 정상 업데이트된 상태임 
2. 전송서비스
1) ITR 
2) 문자전송 - 전송화면 미리보기 클릭하여 오른쪽 휴대폰 모양안에 내용이 입력되어야 전송 가능 
3. 전송 결과 확인 
4. 통합 관리
1) 항공권 / EMD - PNR의 *T에는 VOID티켓인데 문서 조회시 TK로 되어 있는 경우 VOID반영 클릭해서 업데이트 가능 (유형이 TK-> VO로 변경됨) 
2) TASF - 연결된 티켓을 VOID한 경우 TKNO변경 클릭하여 NEW TKT 변경 가능 ( 같은 PNR내의 티켓만 가능) 
▶ 국내선 1. 전송서비스 
2. DSR조회
- 국내선 환불 영수증 : DSR 조회 -> REFUND -> 유형 / PDF 클릭 -> 미리보기 확인 가능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