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이메일 발송 방식 변경 관련 사전 안내

  • 분류 : 기능개선
  • 조 회 수 : 98
  • 작 성 일 : 2025-09-05 오전 11:01:19, 최종 수 정 일 : 2025-09-05 오전 11:01:19
기능개선 NEWs

안녕하세요.

 

SabreRed360에서 승객에게 발송되는 이메일의 전송 방식이 변경 될 예정입니다.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사전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일자 : 2025년 9월 17일

 

▶ 적용 배경 : SR360에서 메일 전송 시 실제 발신 계정과 수신자에게 표시되는 발신 계정 간 불일치로 인해,

                   일부 메일이 스팸 처리 또는 수신 차단 되는 경우 다수 발생

 

▶ 적용 범위 : SR360에서 메일 전송 가능한 모든 문서

               

                  1) 국제선 

                  - 전송서비스, 전송결과확인 APP 내 재전송 기능, 현금영수증, CCCF

                  2) 국내선

                  - 전송서비스, 전송결과확인 APP 내 재전송 기능, 현금영수증, 환불 영수증

                  

▶ 변경 내용 : 1) SR360에서 발송되는 모든 이메일이 발신전용으로 변경 

                   2) 승객이 수신한 이메일에 회신 불가 


<예시>


◆ 변경 전 : 1) 전송서비스 - 전송정보(전송정보관리)에 등록된 사용자 이메일 계정이 승객이 메일을 수신했을 때,

                   발신 계정으로 표시 됨 

                2) 승객이 수신한 이메일에 회신 가능   


 ① 전송정보(전송정보관리)에 등록된 사용자 이메일 계정 : sabre@asianasabre.co.kr 

 

전송정보 변경 전


② 수신메일에 표시되는 발신 계정 : sabre@asianasabre.co.kr 


수신 화면 변경 전


◆ 변경 후 : 1) 전송정보(전송정보관리)에 등록된 사용자 이메일 계정은 ITR 및 여정표 내 담당자 정보로만 활용 됨

                2) 수신자에게 표기되는 발신 이메일 계정은 webmaster@asianasabre.co.kr로 변경 됨 

                3) 시스템에서 발송되는 모든 이메일 제목 앞에 [발신전용] 문구 추가 됨 

                


① ITR 및 여정표 내 담당자 정보만 활용


여정표 정보 1


전자항공권 정보

 

② 수신 메일에 표시되는 발신 계정 : webmaster@asianasabre.co.kr

③ 이메일 제목 앞 [발신전용] 문구 추가


발신전용 문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