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운임및 발권] 운임 저장 지시어 안내

    A

    안녕하세요.

    SR360에서 사용하는 운임 조회 후 저장 및 운임 확인 지시어 입니다.


    기능 설명 

    기존 FEP

    SR360

    자동운임계산 -> 운임 선택 -> PNR 저장 또는

    자동운임계산 및 운임 선택(동시) -> PNR저장

    WP -> WTFR -> ER

    WP-> PQ -> ER

    또는

    WPRQ -> ER

    운임 선택

    WTFR

    PQ

    특정 운임 선택

    WTFR1

    PQ1

    저장 운임 조회

    **W

    *PQ

    2번 운임 조회

    **W2

    *PQ2

    운임 전체 삭제

    W#D

    PQD-ALL

    특정 운임 삭제

    W#D1

    PQD1

    운임 요약 정보


    *PQS

    재발행 운임 상세 정보

     

    *PQR



    ※ 참고 ※

    WP 응답 화면의 BAG 정보 확인 방법:

     ->아래 화면과 같이 bag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부가기능] TRIPCASE 여행사 연락처 및 로고 설정 방법

    A

    안녕하세요.

    TRIPCASE 이용 시 반영되는 여행사의 연락처 정보 설정과 로고 등록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URL 접속 : stc.sabre.com


    2> 로그인



    3> Settings -> Standard 클릭

     - 여행사 연락처 정보 수정 및 로고 등록 가능







  • Q [교육용시스템] [SR360] 교육용 시스템도 SR360 전환이 진행되나요?

    A


    한국지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세이버 시스템 전체가 전환될 예정이므로 학교 및 외부 교육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세이버 교육용 시스템도 2022년에 전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다만, 전체 여행사에 대한 기존 시스템 서비스 종료가 2022년 6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학교 및 외부

    교육기관의 경우 별도의 개별 안내를 통해 22년 1/4분기 내에 교수자 대상 전환 교육 및 기관별 시스템 전환이 진행

    될 예정이며 세부적인 일정 및 전환 내용은 21년 12월까지 기관 담당자를 통해 별도 안내될 것입니다.


    문의 02-2127-8933



  • Q [교재/교육자료실] [SR360] 전환되는 시스템 기능에 대한 영상컨텐츠가 제공 되나요?

    A


    전환된 SR360 시스템의 기본 사용법 및 NDC, Air Shopping과 같은 대표 우수 기능을 위주로 영상컨텐츠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SR360 시스템을 이용한 기초 PNR 작성 및 기초 발권 절차 영상들을 차례대로 업로드 하고 있으니


    순차적으로 업로드 되는 영상컨텐츠를 통해 Sabre Red 360을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Sabre Red 360] - [교육자료]  [영상자료]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Q [교재/교육자료실] [SR360] 전환 교육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A


    SR360 전환교재는 국내선 예약발권/국제선 예약발권 으로 2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 교재는 무료로 배포 가능하지만, 우편 발송은 불가합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직접 수령을 희망하시는 경우 당사 교육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연락 주신 후 명함 지참 후 방문하시면


    전환교재를 무료로 배포 받으실 수 있으며, 직접 수령이 불가능하신 경우 당사 영업 담당자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교육 참석자에게는 본인 교재 및 추가 교재를 무료로 지급해 드립니다.



    지방지역의 경우 각 지역 교육 진행 시 교육 참석자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아시아나항공 지점이 있는 지역의 경우 교육


    종료 후 해당 지점에도 추가 비치하여 수령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전환교재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당사 홈페이지 내 [Sabre Red 360]- [ 교육자료] - [교재] 메뉴에서 전환교재 및 변경된


    기능의 예약발권 지시어 모음집(Q 카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Q [수료증&자격증] [SR360] 교육 이수에 대한 확인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본인이 참석하신 과정에 대한 교육이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과정 참석 시 강사에게 요청하시거나 또는 과정 종료 후


    교육 담당자에게 유선으로 요청하시면 교육 참석여부 확인 후 시스템으로 교육이수 처리를 진행합니다.


    교육이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Sabre Red 360] - [전환교육신청] - [교육신청내역확인] 메뉴를 통해 본인이 직접 교육과정


    내역 조회 후 해당 화면에서 [이수확인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Q [교육(여행사과정)] [SR360] 한 여행사에서 세이버 사용하는 전 직원이 전환 교육을 수료해야 시스템 전환이 이루어 지나요?

    A


    SR360 시스템 전환은 교육 수료생 위주로 순차적인 시스템 전환을 유도하는 Wide OPEN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이버 사용자 개별 DID(화면 ID)별로 개별 교육 수료 후 각자 전환을 진행합니다.


    정리하면, 교육 수료자에 한해서 순차적으로 SR360 시스템 전환을 개별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Q [교육(여행사과정)] [SR360] 한 여행사에서 세이버 사용하는 직원 중 일부 직원만 교육 수료해도 전체 시스템 전환이 가능한가요?

    A


    22년 3월까지 장기적인 계획으로 SR360 시스템 전환교육을 개설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사용자가 최대한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 사전에 숙지하신 후 안정된 환경에서 새로운 시스템 사용을 하시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한 여행사에서 일부 직원이 교육을 수료 하셨다면, 교육 수료자에 한해 SR360 시스템 전환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니 최대한 다른 직원들도 전환교육 참석 후 SR360 시스템으로 전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전체 직원 교육 수료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는 일부는 기존 버전의 시스템을, 일부는 SR360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있습니다.

  • Q [교육(여행사과정)] [SR360] 대형 여행사도 직원 개별적으로 전환교육 신청을 접수해야 하나요?

    A


    여행사 규모별 전환교육 방법이 다르게 정해져 있지는 않으므로 직원들께서 개별적으로 전환교육 신청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해당 여행사에서 별도의 단체 교육 또는 여행사 현장 방문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당사 교육 담당자에게 메일로


    사전에 교육 일정 등 협의사항을 전달해 주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단, 여행사 현장 방문 교육의 경우 해당 기관에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교육인원 대비 동시 입실 가능한 규모의 공간이


    있어야 하고, 빔프로젝트를 통해 강사 노트북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는 장소가 제공될 수 있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마이크는 장소에 따라 선택사항)


    단체 교육의 경우 해당 여행사 직원을 위한 별도 일자를 지정한 당사 교육장 대면 과정 개설을 의미하며, 사전 협의를 통해


    지원 가능합니다. (담당 eylim@asianasabre.co.kr 02-2127-8931)

  • Q [교육(여행사과정)] [SR360] 교육과정 신청 후 신청내역 확인이나 날짜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신청하신 전환교육 과정에 대한 확인은 [Sabre Red 360] - [전환교육신청] 하단의 [신청 내역 확인] 메뉴를 통해


    이름/ 연락처 입력 후 가능합니다.


    전환 교육과정의 날짜 변경은 먼저 신청된 과정 확인하신 뒤 그 과정을 삭제하신 후에 변경하실 과정으로 재 신청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