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고객님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였습니다.

  • Q [SR360] SR360 메모장(프로그램 바로가기) 링크 등록 안내

    A



    안녕하세요,


    SR360에서 메모장, 그림판등의 프로그램 바로가기 혹은 외부 URL 링크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Tools 메뉴 → Options



    ▶ General Settings → Agency Applications → Add




    ▶ Name입력 → Path (URL) 입력 → OK



    ▶ Application 리스트에 추가 확인 → Apply → OK




    ▶ 화면 상단 바로가기 확인



    감사합니다.

  • Q [운임및 발권] [SR360] REVALIDATION 주의사항 - 티켓 번호 미전송 CASE 유의 !!

    A



    안녕하세요.


    SR360 에서 REVALIDATION 처리시 유의사항 안내드립니다.



    <발생 유형>

    REVALIDATION 처리시 항공사로부터 TL등의 동시 인입 메세지등으로 인해,

    ETR은 변경되었으나, PNR 저장이 완료되지 않아, 항공사에 TKNE전송이 실패됨.



    >WETRL/S1/C1«
    REVALIDATION SUCCESSFUL - PIR UPDATED

    SIMULTANEOUS CHANGES TO PNR - USE IR TO IGNORE AND RETRIEVE PNR

    ETR만 변경되고 항공사로 티켓 번호가 전송되지 않았으니
    PNR 재조회(IR) 후 다시 REVALIDATION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처리 방법>


    REVALIDATION 후 PNR저장에 실패하여 TKNE 미전송 CASE 발생한 경우, 한번 더 REVALIDATION 처리를 해야 항공사에 전송됩니다.


    해당 유형 발생시 한글응답 메세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안내에 따라 후처리 부탁드립니다.



    REVALIDATION 처리후 PNR HISTORY 를 통해서도 항공사에 TKNE 전송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송이 안된 경우는 아래 TKNE 재전송 지시어를 이용하시거나 , 한번 더 REVALIDATION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1. PNR 히스토리 확인


    > *H


    A3S SSR TKNE OZ HK1 ICNNRT0102H19MAR/9886506395712C1

    -KIM/TEST MS

    Z0F8 Z0F8*AHY 2236/02JAN22


    PNR HISTORY에 SSR TKNE 전송기록이 있어야 항공사에 TKNE가 반영됩니다.



    2. 항공사 PNR TK번호 전송/ TL 삭제 여부 확인


    항공사 PNR확인이 가능한 경우는, 항공사 PNR조회후 TKNE 반영여부 및 TL삭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미전송된 경우 TK 번호 재전송 방법


    3TKNE/S1(세그번호)/C1(쿠폰번호)/T2(*T의 티켓라인번호)-1.1(승객번호)







  • Q [부가기능] Auto refund 신청 방법 - 지시어 이용 방법

    A


    지시어를 이용한 AUTO-REFUND 처리방법 안내드립니다.


    1. WFRA~ 지시어 이용하여 환불


    지시어 형태

    예시

    1단계: 환불내역확인

    WFRA(TK No.)


    WFRA9886506558309
                        REFUND PRICE RESPONSE
                                                                  
    NAME YOO/MINSUNKR                  TOTAL REFUND KRW      895500
    TKT 9886506558309
                                                                  
              FLT  BK DATE  BRDOFF      FB/TKT DES     STAT
      1   OZ  741   Y 19AUG ICNBKK     YKOKS           OK 
                                                                  
    REFUND AMOUNTS - KRW
    FARE             730000
    TAX              165500
    CANCEL FEE          N/A
    TTL REFUND       895500
                                                                  
    REFUNDABLE TAX BREAKDOWN
           28000BP           600G8          1300E7        135600YQ
                                                                  
    COMM TO REFUND  0.00  PCT
    TOUR CODE
    FOP  VIXXXXXXXXXXXX9981



    혼합지불 티켓인 경우 : 

        COMM TO REFUND  0.00  PCT

        TOUR CODE  2KSDD38R

        FOP1  CAXXXXXXXXXXXX4444

        FOP2  CASH.




    2단계: 환불진행

    WFRA(TK No.)/REF


    WFRA9886506558309/REF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REFUND ACCOUNTING DATA CREATED IN ACTIVE PNR
    ETR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EMD DOCUMENTS EXIST - REFUND SEPARATELY



    혼합지불 티켓인 경우 : 

    WFRA9886772418518/REF¥FOP1/146000*FOP2/500000«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UNABLE TO CREATE REFUND ACCOUNTING LINE DATA

        FOR TWO FORMS OF PAYMENT

        ETR REFUND TRANSACTION PROCESSED.





    2. ET 입력하여 작업 내용 저장(PNR 오픈하여 환불 진행 시)


    PNR 을 오픈하여 환불 지시어 전송하여 환불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경우, ET 입력하여 환불한 내역은 PNR 내 저장 합니다.

    ET 입력하지 않고 다른 지시어 입력 시 아래와 같이 ET Required 생성 됩니다.


    ET
    OK 0240 CXWKRE



    3. 환불 내역 확인


    DQB*RF 지시어 확인 또는 통합관리 환불 내역에서 조회. 






  • Q [SR360]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

    A

    안녕하세요.

    Internet Explorer에서 "일반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안내드립니다. 

    1> "작업"을 누릅니다.



    2> 이후 뜨는 팝업화면에서 "기타 옵션"을 누릅니다.



    3> "실행"을 누릅니다.

  • Q [SR360] 설치파일 실행 시 V3에서 파일을 계속 검사하는 경우

    A

    안녕하세요.

    Ahnlab V3에서 파일 검사로 인해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 안내드립니다.  

    1> "검사 중지"를 누릅니다.



    2> "예"를 누릅니다.



    3> "파일 해시 예외 처리"를 누릅니다.



    4> "예"를 누릅니다.


    5> 이후 창이 사라질때까지 잠시 대기하고, 창이 사라지면 설치파일을 다시 실행합니다.


  • Q [SR360] Windows의 PC보호 또는 Smart Screen(Windows Defender) 에서 경고메세지를 띄우는 경우

    A

    안녕하세요.

    Windows의 PC보호에서 경고메세지를 띄우는 경우 안내드립니다.  

    1> "추가 정보"를 누릅니다.
    2> 우측 사진과 같이 "실행"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Q [발권] EK 항공 :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118

    A


    EK 항공 발권시 오류응답:

    UNABLE TO PROCESS - CORRECT/RETRY - 118
    AIRLINE SYSTEM UNABLE TO PROCESS TRANSACTION AT THIS TIME



    ==> EK 항공의 동시 발권가능한 최대 인원수는 7명입니다.

          7명이내로 발권하시기 바랍니다.

  • Q [부가기능] 미사용 항공권 전체 환불 지시어 안내

    A



    SR360 사용 시,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을 전체 환불하는 경우 간단하게 지시어로 환불하는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1. WFRR~ 지시어 이용하여 환불 요청


    지시어 형태

    예시

    기본 지시어

    WFRR(TK No.)


    WFRR9881111222233



    취소 수수료 추가

    WFRR~¥CP(취소수수료 금액)


    WFRR9881111222233¥CP10000



    웨이버 코드 추가

    WFRR~¥RC/(Waiver Code)


    WFRR9881111222233¥RC/WV12345


    WFRR9881111222233¥CP10000¥RC/WV12345


    PNR 오픈하여 환불 시,

    복수 승객인 경우

    승객 번호 지정

    WFRR~¥N(승객 번호)


    WFRR9881111222233¥N1.1


    PNR 오픈하여 환불 시,

    *T 번호 지정

    WFRRTR(*T No.)


    WFRRTR3




    2. ET 입력하여 작업 내용 저장(PNR 오픈하여 환불 진행 시)



    PNR 을 오픈하여 환불 지시어 전송하여 환불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경우, ET 입력하여 환불한 내역은 PNR 내 저장 합니다.

    ET 입력하지 않고 다른 지시어 입력 시 아래와 같이 ET Required 생성 됩니다.





    감사 합니다.

  • Q [예약] GLOBAL SECURITY 설정 지시어 안내

    A


    아시아나세이버 고객지원센터입니다.


    SR360 WEB 에서 GLOBAL SECURITY 설정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GLOBAL SECURITY 조회


    >SI9

    >W/GS/STATUS  (G/S 설정 LIST조회)

    >W/GS/STATUS/Z0F8/ALLOTH  (예; PCC Z0F8 의 G/S 설정 조회)



    2> GLOBAL SECURITY 설정


    방법1 : PNR 제한 없이 설정 

    >SI9

    >W/GS/A/Z0F8/ALLOTH/PNRU     (예; PCC Z0F8 과  G/S 설정)


    방법2 : DK코드지정 이용한 PNR 제한 설정 

    >SI9

    >W/GS/A/Z0F8/ALLOTH/PNRU/DK-Z0F800    

          (예; PCC Z0F8 과 DK코드 이용한 G/S 설정,,  공유하고자 하는 PNR에 DKZ0F800 입력 (상대방PCC4자리+00)



    3> GLOBAL SECURITY 해제

    SI9

    W/GS/D/Z0F8     (예; PCC Z0F8 의 G/S 설정 해제)

  • Q [운임및 발권] 소아승객 여러명인 경우 발권 시 유의사항(PDTCNN 입력 필요)

    A

    현재 FEP 에서 소아 승객 예약 시, PDT 가 CNN 으로 자동전송되지만 SR360에서는 소아나이대로 PDT가 전송됨에 따라

    SR360 사용 시, PNR 내 소아 승객발권에 따른 유의사항을 안내 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SR360 사용 시 소아 승객이 동일 PNR 내 2명 이상이고, 이름 입력 시 C* 로 입력된 나이가 모두 다른 경우,

    아래와 같이 운임계산 시 각 소아 나이별 운임이 생성 됩니다.

    이런 경우, 발권 시 운임값이 동일하여도 운임이 각각 생성되어 소아를 한번에 발권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PDT 수정하거나 소아 운임 내역 이름 연결과 같이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소아 승객 발권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1. Passenger Detail 을 CNN으로 변경 후 운임 계산


    입력 지시어: PDTCNN-(승객번호),(승객번호)

    예)PDTCNN-2,3,4





    방법 2.운임 저장 후 소아 운임에 승객 추가하여 저장

    입력 지시어: PQL(운임번호)*N(승객번호)/(승객번호)

    예)PQL2*N3/4





    * 그룹 PNR 내 소아 승객이 2명이상 있는 경우, Group Wizard App Name 탭 참조

    Group Wizard App 매뉴얼: https://www.asianasabre.co.kr/Sr360/ImprovingView/?BID=383





    ☞ 유의 사항!


    - DAC / IST 여정이 포함된 경우 CNN 으로 변경하지 않고 소아 승객 각각 발권 요망



    DAC / IST 여정이 있는 경우 일부 TAX가 특정 나이의 소아에게만 부과 됨.

    (UT TAX - 5-11 세까지 적용 / TR,M6,VQ TAX - 3~11세 까지 적용)


    따라서, PD를 모두 CNN 으로 변경하는 경우, 소아 나이에 따라 일부 TAX 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DAC / IST 여정이 있는 경우 소아 승객 각각 발권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